메타(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광고 차근차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최수호 AE 입니다.
다들 SNS많이 하시죠???
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많이 하실건데요
이 두개를 합해서 Meta 광고라고 합니다. 이유는??? Meta라는 회사의 플랫폼이기 때문입니다 ㅋㅋㅋ
메타는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타겟층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시스템입니다.
머신러닝을 통해 사용자의 패턴을 분석하고, 분석한 패턴을 이용하여 광고 성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시스템은 사람중심, 관심사 중심으로 운영이 되고, 설정한 목표에 따라 다양한 캠페인을 집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 우선 메타광고에는 어떤 캠페인들이 있을까요???
메타 광고의 캠페인에는
인지도 / 트래픽 / 참여 / 잠재고객 / 앱홍보 / 매출
이렇게 총 6가지로 나누져 있습니다.
인지도
브랜드, 프로모션, 매장의 위치 등 인지도를 높이기 위할 때 사용하기 적합한 캠페인입니다.
그래서 광고를 고객들에게 노출시키는 목표의 캠페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트래픽
웹사이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프로필 등 특정 랜딩페이지로 고객들을 유입시키는데 적합한 캠페인입니다.
즉, 특정 랜딩페이지로 고객들을 유입시키는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트래픽 캠페인은 말 그대로 유입량에 초점을 맞춘 캠페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여
이벤트에 응답할 만한 사람들에게 광고를 송출하는 캠페인 입니다.
참여, 동영상, 조회,메세지, 전환 등을 목표로 하며, 이벤트의 응답을 늘리는데 좋은 캠페인입니다.
잠재고객
비즈니스나 브랜드를 위한 잠재고객 확보를 목표로 합니다.
1차타겟팅(연락처, 이름, 이메일 등)을 위한 캠페인입니다.
일반적으로 병원/보험 등 과같이 DB수입을 목표로 합니다.
앱홍보
앱을 설치하거나 앱내에서 특정 행동을 취하도록 유도하는 캠페인입니다.
SDK를 필수적으로 구축해야한다는것이 특징입니다.
매출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용도의 캠페인 입니다.
메타 내에서 광고를 통해 구매를 일으킨 고객에게 보여주며, 자사 내의 상품을 구매 또는 DB신청 등
본인이 희망하는 결과값을 높이기에 적합한 캠페인 입니다.
이어서 메타의 광고 형태 입니다.
이미지 / 동영상 / 슬라이드 / 컬렉션 이렇게 4가지가 있습니다.
이미지 - 프로모션이나 단일 상품을 홍보할때,
동영상 - 브랜딩이 목적이거나, 제품의 상세샷이 필요할때,
슬라이드 - 2개이상의 이미지 또는 동영상으로 여러가지를 홍보해야 할때,
컬렉션 - 제품 정보나 여러 스테디셀러 제품을 홍보할때
각각 우리가 많이 보는 피드에 노출이 되는 광고형태들입니다.
네이버와 같은 검색광고는 키워드가 중요한 광고라면,
메타 광고는 모바일 광고이고 핸드폰 화면에 가득 차도록 보여지는 것이 특징인 광고 이기 때문에
소재(이미지, 동영상)가 중요한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A/B 테스트를 통해서 가장 효과적인 소재를 찾아내는 것이 중요한 광고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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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만큼 마케팅 전략 또한 변화합니다.
데이터기반으로 최선책을 찾아갑니다. 그리고 새로운 변화를 추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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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민은 매출만 늦출 뿐,,,”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최수호 AE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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