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다음 키워드는 ㅂㄹㅌㅇㄷㅇ
작성자 이승환
작성일 2025.01.21
조회수 200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4팀
이승환AE입니다.
곧 설 연휴가 다가오는데요.
연휴동안 광고를 어떻게 진행할지에 대한 준비로도 바쁜 시기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1월을 새해와 장기 휴가가 큰 이슈였는데요.
2월에는 어떤 이슈가 있을까요?
2월의 이슈는 발렌타인데이와 졸업입니다.
아직 설이 끝나기도 전인데 이슈를 미리 말하는 이유는 미리 준비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흔히 설, 발렌타인데이, 벚꽃 등등 특정 시기나 계절에 따라 조회수와 광고 효과가 급등하는 키워드를 시즌 키워드라고 합니다.
시즌키워드는 선점이 중요하다 보니 보통 이슈가 있기 1~2주전부터 콘텐츠 발행을 시작합니다.
2월의 경우 설 연휴가 끝나고 나서 바로 발행을 시작해야 하기 때문에,
지금부터 미리 콘텐츠를 제작 해 두어야 합니다.
이미 관련 업체와 브랜드에서도 미리 발행 일자에 맞춰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1년간의 큰 이슈를 파악하고 실시간적 이슈에 즉각적
대응을 통해 고객이 찾기 전에 먼저 준비하고 콘텐츠를 노출시키는 전략으로 성공적인 광고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디자인과 마케팅, 기획이 모두 가능한 디자이너 출신 마케터로써 소재 제작과 콘텐츠
제작 부분에서도 큰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문의주세요
디자이너의 눈과 마케터의 머리로 최적의 컨텐츠를 만들어내는
광고퍼포먼스 1 본부 4팀 이승환 AE였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