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타겟 활용방법은?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사랑AE입니다.
오늘은 메타 타겟 활용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타겟은 크게 논타겟, 관심사타겟(상세타게팅), 맞춤타겟, 유사타겟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1. 논타겟
- 지역, 성별, 연령 정도로 러프하게 잡은 타겟
- CPM이 낮은 것이 장점
- 메타에서도 권유하고 있습니다.
2. 관심사(상세타게팅)
-인구 통계학적 특성, 관심사, 행동
-고객들이 하는 액션들을 통한 카테고리 분류
3. 맞춤타겟
- 픽셀 기반으로 실제로 유저들이 행동을 취한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으로
논타겟으로 라이브 해보고 관심사, 맞춤타겟 조합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웹사이트 유입 180일+구매한지 30일 제외 조합을 많이 이용합니다.
4. 유사타겟
- 픽셀 기반인 맞춤타겟을 분석하여 가장 유사한 행동을 했던 고객을 추출해서 타겟을 잡는 방법으로
유사도 범위는 1~10%, 기간은 1~180일입니다.
중요조건으로는,
1. 유사타겟을 위해서는 먼저 맞춤 타겟 소스가 필요합니다.
2. 맞춤타겟 100명 이상의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3. 맞춤타겟 사람들은 유사타겟에서 제외됩니다.
4. 1%~3%를 보통 많이 쓰고 3~5%까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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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AMPM글로벌 | 광고퍼포먼스본부 3팀 박사랑 대리
TEL. 02-6049-44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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