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초보자를 위한 기초 광고용어 정리!
온라인 마케팅은 시작했는데!
모르는 단어들이 너무 많아서 막막한 마케팅 초보자를 위한 광고용어 !
1. 기본용어
노출수(IMP, Impression)
광고가 노출이 되는 횟수를 말합니다!
클릭수(CLK)
키워드를 조회한 후 노출된 광고를 클릭한 횟수를 말합니다!
PV(Page View)
홈페이지에 들어온 사용자가 페이지를 둘러 본 횟수를 뜻합니다!
UV(Unique Viewer)
일정 기간동안 특정 사이트에 중복되지 않고, 1회 이상 방문한 고객의 수입니다!
랜딩페이지(Landing Page)
검색광고의 텍스트나 배너 광고를 클릭 했을 때 연결되는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체류시간(DT=Duration Time)
임의의 인터넷 사용자가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여 머물다가 떠날 때까지의 시간을 말합니다!
특히 PV와 함께 고객 충성도를 가늠하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도달률(Reach)
특정 광고 메세지가 존재할 때 최소한 한번
또는 그 이상 노출 된 이용자의 수나 비율을 의미합니다!
도달률은 한 사람이 동일한 광고 메세지에 여러번 노출된 경우라도 한번으로 계산합니다!
2. 광고 효율 체크를 위한 용어
ROAS/광고수익률(Return On Ads Spending)
광고주가 지출한 광고 비용 대비 발생한 매출로
적은 비용을 들여 매출이 많이 발생할 수록 비율이 높게 나타납니다!
매출/광고비*100 !
CVR/전환율(Conversion Rate)
전환은 광고 등을 통해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이
제품 구매, 장바구니 담기, 회원가입 등 광고주가 의도한 행동을 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환수/유입수*100 !
CTR/클릭률(Click Through Rate)
광고 매체에 광고주의 광고가 노출된 횟수 대비 광고 클릭수를 의미합니다!
클릭수/노출수*100 !
ROI/투자수익률(Return On Invest)
기업이 투자한 비용 대비 발생한 순이익의 비율을 의미합니다!
광고순수익/광고비*100 !
3. 과금 관련 용어
CPC (Cost Per Click)
노출 횟수와 관계 없이 오로지 클릭이 발생한 횟수에 따라 정산되는 방식입니다(클릭당 비용)!
PPC (Pay Per Click)
클릭 1회당 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입니다(CPC와 PPC는 별다른 구분 없이 사용)!
CPM (Cost Per Mille)
Cost Per Mile의 약자인 CPM은 광고를 보는 것 만으로도 광고료가 측정되는 형태로,
'1,000회 광고 노출 당 사용된 비용'을 의미합니다!
CPA (Cost Per Action)
광고를 클릭하여 유입된 고객이 지정된 행위
(회원가입, 구매, 이벤트 참가 등)를 할 경우에 지불하는 광고형태입니다!
CPV(Cost Per View)
광고 시청당 비용을 뜻합니다. 주로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에 주로 사용됩니다!
동영상 광고가 노출되면 무조건 과금되는 방식이 아니라
15초, 30초 등 일정시간 이상 광고를 시청해야 과금되며
광고 영상을 클릭하며 지정된 랜딩페이지로 이동합니다!
CPS(Cost Per Sale)
구매가 발생했을 때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보통은 발생한 매출의 일정%만큼 광고비를 지불합니다!
CPI(Cost Per Install)
다운로드가 발생한 건마다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모바일 시장, 특히 게임 업계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광고 타입입니다!
처음 시작하시면 당연히 어려우실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전문가가 있는거 아니겠습니까!
광고로 마음이 답답하시고 힘드실 때, 언제든 저에게 연락주시면 시원하게 뚫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홍인성제 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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