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이 하는 광고 말고 나만의 광고 캠페인 실행하세요.

작성자 서원빈
작성일 2025.02.10
조회수 219

쇼핑검색광고


  •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 네이버에 관련 상품을 검색한 후 정보를 수집한다. 정보를 수집했다면 바로 구매단계로 진행하는 것이 아닌 수집된 정보들을 비교하여 소비자들의 니즈에 더 적합한 상품을 결정하고 구매단계에 이르게 된다.

    여기서 핵심은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자사 브랜드명을 검색하여 상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구매하는 것이 아닌, '멀티비타민', '남성용멀티비타민', '여성용멀티비타민', '어린이비타민' 등 관련 키워드로 검색하여 노출되는 상품들의 정보를 수집하고 구매하는 것이다.

    따라서 쇼핑검색에서 중요한 핵심은 상품을 검색하는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관련성 높은 키워드를 찾고 설정하여 노출시키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관련성 높은 키워드를 찾아 설정하였다면 소비자들을 마냥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들로 하여금 클릭을 유도할 수 있게 매력적인 소재문구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키워드로 검색 시 수많은 경쟁사 제품들도 같이 노출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경쟁사와 비교했을 때 자사의 장점 등 보다 매력적이고 한눈에 들어오는 간결한 소재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유도한다면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위의 내용들을 참고하여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다면 광고 성과를 분석하고 관련 데이터를 통해 추후 광고 캠페인의 방향과 요소들을 수정하고 보완하는 작업도 필요하다. 또한 A/B테스트를 통해 추후 진행할 광고 캠페인의 방향 또한 적절하게 설정할 수 있다.



    - 쇼핑검색광고는 위의 예시와 같이 키워드로 검색 시 네이버 쇼핑 영역 중 상단에 노출되는 상품으로 '광고' 라는 표시가 들어간다.

    - 과금 방식의 경우 CPC방식으로 클릭당 비용이 발생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광고 예산을 설정하여 정해진 예산 안에서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

    - 키워드 설정의 경우 네이버에서 등록된 상품의 소재명, 속성, 카테고리 등을 분석하여 자동으로 연관 키워드들을 설정해주는데 광고관리의 '제외키워드' 기능을 활용하여 연관성 없는 키워드는 제외시킬 수 있다.



    • 이 포스팅은 쇼핑검색광고에 대한 기본 중 기본에 대한 내용을 작성한 것이다. 많은 광고주들은 주변에 매출이 많이 나오는 지인들의 광고를 똑같이 실행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남들이 하는 광고가 아닌 KPI 설정부터 나의 상황에 맞는 나만의 광고 캠페인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싶다. 쇼핑검색광고에 대한 더 많은 내용과 나만의 광고 캠페인을 만들고 싶다면 아래 명함에 나와있는 번호나 메일, 카카오톡을 통해 편하게 문의 주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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