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초초보를 위한, 메타 광고의 기초 !!
광고는 아는데, 메타 광고는 뭘까 ?
"요즘 쇼핑은 인스타에서 해~"
"내가 좋아요 누른 브랜드가 광고로 다시 나타났어!"
이런 말, 한 번 쯤은 들어보셨죠 ?
이 모든게 바로 Meta 광고 입니다.
Meta 광고란 무엇이며,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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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광고란 ?
=> Meta 플랫폼 전반에 걸쳐 집행되는 디지털 광고.
즉,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진행되는 유료광고 입니다 !
Meta 알고리즘이 자동으로 가장 성과가 좋은 지면에 우선 노출 시켜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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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광고가 중요할까요 ?
1. Z ~ MZ세대 까지 폭 넓은 타겟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그렇기 때문에 쇼핑, 뷰티, 패션, F&B 업종에 강력합니다 !
2. 타겟 맞춤형 정밀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 관심사와 행동기반, 리타게팅 등 다양한 조건의 조합이 가능합니다.
3. 광고 효율 분석 및 자동 최적화 시스템이 갖춰져 있습니다.
=> 실시간으로 성과를 분석하며 자동으로 노출될 지면과 대상을 조정해 줍니다 !
4. 비주얼 중심의 플랫폼 입니다.
=> 이미지나 영상 중심의 감성 광고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룩북, 시즌 화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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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Meta 광고의 기본 구성 요소를 소개할께요 !
1. 캠페인: 광고의 목표 설정(인지, 참여, 전환 등)
2. 광고 세트: 타겟, 예산, 일정, 게재 위치 설정
3. 광고: 이미지/영상 크리에이티브와 문구 세팅
꿀 Tip: 처음 시작할 땐 '캠페인 목표'를 명확히 정하는 게 핵심입니다 !
ex) 인지도 => 브랜드 키워드 노출
전환 => 쇼핑몰 구매 유도
참여 => 팔로우, 댓글, DM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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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팅: Meta 광고의 핵심 무기 입니다.
Meta광고가 뛰어난 이유 중 하나는 정밀한 타겟팅 기능입니다 !
1. 관심사 타겟팅
: 예를들어, "패션에 관심이 있는 25~34세 서울 거주자 여성"의
관심사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2. 맞춤 타겟팅
: 자사몰의 방문자나 장바구니 이탈자, DM보낸 사람들 등
맞춤 타겟이 가능합니다.
3. 유사 타겟팅
: 기존 고객과 유사한 행동이나 특성을 가진 신규 타겟을
자동으로 생성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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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Meta광고의
아주아주 기본적인 개념에 대해 알아본
양나연 AE 입니다 !
더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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