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픽셀, 왜 설치 안 하세요?
작성자 차지은
작성일 2025.05.19
조회수 59
PIXEL을 설치하지 않은 META 광고는
고객의 발자국이 남지 않는 쇼핑몰과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차지은 AE입니다.
마케터 프로필에서 더 많은 글 보기
픽셀이란 웹사이트에 삽입하는 추적 코드를 말하는데요.
사용자가 내 광고를 클릭한 후, 어떤
행동을 했는지 수집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메타 광고를 집행하시는 광고주 분들께 필수인데요.
효율 높은 광고는 ‘누가, 어디서, 무엇을 했는지’를
정밀하게 추적할 수 있을 때부터 시작됩니다.
오늘은 픽셀을 설치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PIXEL 설치가 중요한 이유
✅성과 추적의 시작: 광고가
전환을 유도했는가?
- 광고를 보고 유입된 사용자가 구매, 가입 같은 행동을 했는지 확인
- 픽셀이 없다면,
클릭만 보고 광고 성과를 판단해야 함
✅타겟 정밀화: 리타겟팅을
위한 핵심 자산
- 웹사이트에서 특정 행동을 한 사람들만 묶어, 맞춤 타겟 생성 가능
- 광고를 필요 없는 사람에게 노출하지 않게 됨
✅전환 최적화: 머신러닝
기반 자동 성과 향상
- 픽셀 데이터가 쌓이면, 메타 AI가 전환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을 탐색
- 이를 통해 광고비는 절감되고, ROAS는 자연스럽게 향상
픽셀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