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올영 협력광고 하고 싶다면 여기 집중!

작성자 권소영
작성일 2025.05.20
조회수 49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뷰티/생활용품 업종 주목 ~~!! 



게다가 올리브영에 입점되어 있는 업체라면 더욱 주목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바로바로 메타 올영 협력광고에 관한 인사이트를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올리브영 협력 광고 신청 후 완료가 되어야 합니다.  기준이 상이하니 꼭 문의 및 확인 후 진행 부탁드립니다. 



광고 집행 문의 먼저 드린 후 수락이 되면 광고가 가능해지는데요. 



그렇게 되면 메타 광고 내에 협력광고용 광고 계정을 새로 만들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협력광고의 경우 올리브영 내의 메타와 카탈로그를 사용하기 때문에 올리브영으로 부터 받은 공유 카탈로그를 수락하게 되면 


올리브영과 공유된 카탈로그 사용이 가능해지는 겁니다! 



그럼 이제 세팅 팁! TIP 에 대해서 살짝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올영 협력광고의 경우 카탈로그 캠페인을 상시로 운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제품 노출 및 전환에 특화된 카탈로그 캠페인을 상시로 운영하고, 만약 올영 광고를 처음 집행하신다면 빠른 모수 확보를 위하여 


구매 전환 목표를 [장바구니] 와 [구매] 로 두가지 진행해보면서 광고 모수 활성화에 집중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2. 캠페인 수는 최대한 적게 + 중복이나 유사타겟은 지양 할 것!


> 최대한 머신러닝이 최적화될 수 있는 단계를 줄이고, 타겟을 걸 때는 중복으로 잡히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경험 상  계정 내 타겟 모수가 충분히 쌓이고 활성화되었다는 전제 하에, 올영 협력광고의 경우 리타겟을 함께 사용했을때 효율이 좋았던 경험이 잦았습니다. (예산/업종 별로 데이터가 상이함을 반드시 참고)


> 따라서, 전체 상품 대상 혹은 신상품이나 프로모션 상품으로는 넓은 타겟으로 진행하면서 리타겟 세트를 추가 집행하여 그룹별로 최적의 예산 비중을 찾아나가시면 됩니다. 



3. 광고 비용은 세트당 최소 일 10~15만 원으로 설정! 


> 평균 CPA를 고려했을때, 최소 10~15만 원 정도 운영을 해보셔야 전환이나 머신러닝 최적화에 유용합니다. 해당 예산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됩니다. 



4.  소재는 5개  내외로 구성 (예산에 따라 상이) 


> 일예산 10만 원 기준으로 광고 소재는 5개 내외로 설정하면서 효율에 따라 온오프하며 효율적인 운영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너무 많은 소재는 예산이 분배되어 좋지 못합니다. 




* 정리하자면, 올영 협력광고는 "카탈로그"를 기반으로 "넓은 타겟"으로 모수를 먼저 확보하고 "리타겟" 세트를 병행하며 예산 분배 하는 것이 좋고 소재는 "컬렉션형"으로 5개 내외 진행하는 것이 좋다! 








해당 인사이트는 예산/업종별로 편차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차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올리브영 뿐만 아니라 무신사 등 다양한 메타 내 협력광고 활용 모두 가능하니 모르시는 부분은 편하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 글로벌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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