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N+ 플러스 상품 광고 절대 하지마세요

작성자 문혜영
작성일 2025.05.20
조회수 43

안녕하세요!

성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문혜영입니다.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가 출시되면서, 

네이버 플러스 전용 광고 구좌도 많이 관심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관심이 많으신만큼, 무조건 광고를 집행하고 싶으실 마음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이런분들이라면 아직은 시기상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자세한 이야기에 앞서

우선 N플러스 광고에대해 간략히 말씀드려보겠습니다. 


1.노출구좌

우선 N+ 광고는 검색광고로 진행하는게 아닌,

전용 구좌를 구매하여 썸네일 배너 형태로 노출됩니다.

노출은 [네이버앱(웹) 네이버+ 스토어 홈 > N+상품광고 영역]에 롤링되어 나타납니다. 


2. 과금방식 

한달에 한번, 서비스 시작 2주전 화요일 오전 9시~ 오후 3시까지 입찰진행 하게됩니다. 

 

낙찰대상자 선정 기준은 

1)입찰금액 높은 순

2)최종입찰시각 빠른 순 입니다.


※1구좌 이상 구매가 가능 


3. 최근 낙찰 가격

25년 5월 20일, 8회차 N+상품광고가 진행되었는데요, 

최종 낙찰가격은 1,700,000원 (vat 포함)으로 확정 되었습니다.


입찰방법은 입찰할때의 금액으로 확정되는게 아닌, 최저가낙찰제도입니다. 


즉, 300만원에 입찰을 하더라도 그 금액으로 확정되는게 아닌,

200구좌의 마지막 순번의 입찰금액에 모든 금액이 맞춰지게됩니다.


이번에 저 또한 몇몇 광고주 분들께서 입찰을 하게되셨는데요.

이 분들도 입찰한 금액보다 낮은가격에 낙찰을 받아

8회차 금액은 170만원으로 확정되게 된 것 입니다. 


특히 신규 입찰하시는 분들은 20% 할인 쿠폰까지 발급받아 집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1,360,000원(vat포함)으로 집행하게됩니다.


해당 금액을 일할계산해보면 약 일 48,000원 이라는 광고비로 집계가 되는데요


생각보다 적은 금액에 집행을 원하실 수도 있으시겠지만

처음에 말씀드렸던것처럼 이런분들이라면 지양해주시길바랍니다.


1) 리뷰 

보통 온라인에서 구매를 할때, 소비자가 가장 많이 신경쓰는 것이 바로 '리뷰' 입니다.

눈으로 보고 사는것이 아니기때문에 '나와 같은 상황'에 있는 사람들의 실제 후기를 구매에있어 많은참고를 하게되는데요.


만약 N+ 광고에 입찰되었는데 리뷰가 100건 미만 or 안좋은 리뷰가 많다? 


당장 리뷰부터 다시 관리하고 오십쇼.


2) 상세페이지 퀄리티 

N+ 광고는 단순히, 자사의 상품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 시켜주는 역할입니다. 

소비자들은 '상세페이지'를 통해 구매에 대한 설득력을 얻는데요.

만약 설득력이 부족한 '상세페이지'라면, 광고가 우선이 아닌 상세페이지부터 점검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크게 2가지 요소를 말씀드렸는데요

실제로 N+ 상품광고에 입점한 판매자들의 판매데이터 TOOL로 대략적인 데이터를 확인해본 결과,

생각외로 구매건수가 적은 곳들이 많이 있단걸 깨닫고 말씀드려봅니다.


그러니 무작정 HOT한 상품이라고 광고 하려하지마시고,

광고전에 [본질]을 키우는 힘을 기르세요.


만약 자사의 판매제품이 어떤지 점검이 필요하시거나,

자사의 상품에 날개가 달릴 광고 상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Contact : 02-6049-42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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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지향 마케터 문혜영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문혜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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