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애즈 광고, 금융 타겟팅의 새로운 해답

작성자 이혜지
작성일 2025.05.22
조회수 4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혜지 AE 입니다.

오늘은 토스 애즈 상품에 관련하여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토스란 간편 송금서비스를 시작으로

지금은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 토스 애즈는 토스의 금융 서비스를 기반으로  

기존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금융 데이터를 사용하여 금융 타겟팅이

확실한 플랫폼입니다.




토스 주요 특징은

 

1]사용자 경험의 중심 디자인

코스는 사용자 경험을 우선시한 디자인입니다

금융서비스는 일반적으로 사용하기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다른 금융기관에 비해 토스는 보다 직관적이고 간편하게 만들어

사용자들의 큰 불편을 없애고  진입 장벽을 낮추고 있습니다.

 

2]모바일 중심

토스는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입니다.

금융 관련된 일을 할 때 은행이나 금융기관으로 방문하거나 pc를 사용하는

번거로움 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3]철저한 보안

보안에 대해서 엄격한 기준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보안의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인증절차 강화로 해킹이나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합니다.

 

토스광고의 종류




1]썸네일 배너

짧은 시간 안에 키 메시지 효과적으로 노출

노출지면 ; 혜택탭 최상단

 

2]리스트 배너

혜택탭을 포함한 여러지면에 자연스레 노출

노출지면; 혜택탭, 최상단, 만보기, 계좌상세 행운복권, 포인트 받기 완료등

 

3]모먼트 배너

화제성 높은 서비스에 주목도 높은 광고 집행

노출지면; 송금 후, 함께 토스 켜고 포인트 받기

 

 


4]풀페이지 배너

페이지 전체를 활용하여 이미지 및 상품메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

노출지면; 함께 토스 켜고 포인트 받기

 

5]머니알림

결제 데이터를 기반의 정교한 타겟팅으로 맞춤형 푸시 메시지 발송

노출지면; 해택탭-머니알림

 

6]행운퀴즈

퀴즈 참여형 노출로 브랜드 각인 및 트래픽 집중 유도

노출 지면; 혜택탭-행운퀴즈



7]두근두근 1등 찍기

많은 양의 트래픽을 통해 신규 유저 확보 및 매출 상승 기대

노출지면; 해택탭-두근두근 1등 찍기




두근두근 1등 찍기는

유저 참여형 리워드 기반 광고 캠페인 입니다..

하루에 2번 유저가 커스텀한 질문들에 답하고 6-10개의 제품을 투표할 수 있습니다.

 

투표한 뒤에는 투표한 상품 상세페이지로 이동되며

유저가 투표한 제품이 1등하면 추가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도 동시에 노출이 가능하고 유저가 관심있어 하는 아이템을

집중적으로 보여줌으로써 하나의 제품보다는 더 많은 유저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 외 여러가지 토스 광고들이 있습니다

최근에는고양기 키우기와 배너광고 지면 확장이 신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고양이키우기는 미션을 하면서 고양이를 키울 수 있고

4단계로 고양이 레벨에 달성한다면

원하는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또한 고양이 관련된 이벤트는 여성들에게도 인기가 많고

 어린타겟층도 확보할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토스 애즈, 타겟은 정밀한데 세팅은 은근 복잡하죠.

예산은 쓰이는데, 왜 반응이 없을까 고민될 때도 있고요.

그럴수록 중요한 건 정확한 타겟과 구조 설계입니다.

토스 유저 데이터 기반으로, 흐름부터 전환까지 잡아드립니다.

혼자 헤매지 마세요. 이 광고, 제대로 설계해드릴게요.


이상AMPM글로벌 마케터 이혜지였습니다감사합니다

관련 광고 상품

댓글

0

여윤구 AE
TEL. 02-6049-4458
E-mail. skh00048@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