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애즈 광고, 금융 타겟팅의 새로운 해답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혜지 AE 입니다.
오늘은 토스 애즈 상품에 관련하여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토스란 간편 송금서비스를 시작으로
지금은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 토스 애즈는 토스의 금융 서비스를 기반으로
기존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금융 데이터를 사용하여 금융 타겟팅이
확실한 플랫폼입니다.
토스 주요 특징은
1]사용자 경험의 중심 디자인
코스는 사용자 경험을 우선시한 디자인입니다
금융서비스는 일반적으로 사용하기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다른 금융기관에 비해 토스는 보다 직관적이고 간편하게 만들어
사용자들의 큰 불편을 없애고 진입 장벽을
낮추고 있습니다.
2]모바일 중심
토스는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입니다.
금융 관련된 일을 할 때 은행이나 금융기관으로 방문하거나 pc를 사용하는
번거로움 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3]철저한 보안
보안에 대해서 엄격한 기준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보안의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인증절차 강화로 해킹이나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합니다.
토스광고의 종류
1]썸네일 배너
짧은 시간 안에 키 메시지 효과적으로 노출
노출지면 ; 혜택탭 최상단
2]리스트 배너
혜택탭을 포함한 여러지면에 자연스레 노출
노출지면; 혜택탭, 최상단, 만보기, 계좌상세 행운복권, 포인트
받기 완료등
3]모먼트 배너
화제성 높은 서비스에 주목도 높은 광고 집행
노출지면; 송금 후, 함께
토스 켜고 포인트 받기
4]풀페이지 배너
페이지 전체를 활용하여 이미지 및 상품메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
노출지면; 함께 토스 켜고 포인트 받기
5]머니알림
결제 데이터를 기반의 정교한 타겟팅으로 맞춤형 푸시 메시지 발송
노출지면; 해택탭-머니알림
6]행운퀴즈
퀴즈 참여형 노출로 브랜드 각인 및 트래픽 집중 유도
노출 지면; 혜택탭-행운퀴즈
7]두근두근 1등 찍기
많은 양의 트래픽을 통해 신규 유저 확보 및 매출 상승 기대
노출지면; 해택탭-두근두근 1등 찍기
두근두근 1등 찍기는
유저 참여형 리워드 기반 광고 캠페인 입니다..
하루에 2번 유저가 커스텀한 질문들에 답하고 6-10개의 제품을 투표할 수 있습니다.
투표한 뒤에는 투표한 상품 상세페이지로 이동되며
유저가 투표한 제품이 1등하면 추가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도 동시에 노출이 가능하고 유저가 관심있어 하는 아이템을
집중적으로 보여줌으로써 하나의 제품보다는 더 많은 유저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 외 여러가지 토스 광고들이 있습니다
최근에는고양기 키우기와 배너광고 지면 확장이 신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고양이키우기는 미션을 하면서 고양이를 키울 수 있고
총 4단계로 고양이 레벨에 달성한다면
원하는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또한 고양이 관련된 이벤트는 여성들에게도 인기가 많고
어린타겟층도 확보할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토스 애즈, 타겟은 정밀한데 세팅은 은근 복잡하죠.
예산은 쓰이는데, 왜 반응이 없을까 고민될 때도 있고요.
그럴수록 중요한 건 정확한 타겟과 구조 설계입니다.
토스 유저 데이터 기반으로, 흐름부터 전환까지 잡아드립니다.
혼자 헤매지 마세요. 이 광고, 제대로 설계해드릴게요.
이상AMPM글로벌 마케터 이혜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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