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광고 셋팅1_ 캠페인 셋팅
작성자 변하영
작성일 2025.05.25
조회수 24
구글 광고 셋팅 방법에 대해 1탄과 2탄으로 나누어 설명 드리겠습니다.
우선 구글 광고 셋팅에 있어서의 단계는 캠페인 설정 단계까지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구글광고의 경우 다양한 지면이 있기 때문에 캠페인단에서는 광고 목표와
지면 선택을 중점적으로 설정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1. 캠페인 추가하기

*비즈니스 정보를
제공한 후 캠페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2.캠페인 설정하기

*판매 캠페인: 구매를 이끄는 이커머스 업종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트래픽 켐페인: 관련성 높은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유도합니다.
*목표 설정 없이 트래픽 캠페인: 으로 먼저 진행 후 판매인지, 트래픽인지 정하기도 합니다.
=> 저는 목표 없이 트래픽 캠페인을 선택해보겠습니다.
3. 캠페인 유형 선택하기

실적 최대화 캠페인 (= PMAX캠페인)
: 말그대로 실적 최대화 GOOGLE AI바탕으로 잠재고객을 찾고, 최적의 입찰가와 함께
가장 적절한 광고 게재하여 캠페인 실적을 최대화합니다.
=>모든 지면에 노출 시킨 후 성과 좋은 키워드로 좁혀서 노출되는 캠페인입니다.
디멘드젠 캠페인
: 이미지 + 동영상 광고 핵심지면에서 노출(G-MAIL,유튜브, 구글지면)
*캠페인 유형을 선택하면 하단에 캠페인 실적 최적화에 사용할 전환 목표가 나옵니다!
*구글 판매자 센터 계정과 연동=> 전환 목표를 설정
6.목표 설정 없이’를 선택했기 때문에 => 전환/ 트래픽을 여기서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예산 설정 및 대판민국이라는 가정하에 언어와 위치 설정
6. <그 밖에 옵션>
l 성과에 따라 기기설정이 가능하지만 성과 분석 후 기기 설정을 재설정 해도 좋습니다.
이제 다음시간에는 구글광고의 꽃!
광고그룹 타겟팅을 설정하는 광고 그룹 셋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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