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을 부르는 첫걸음,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 완전 정복하기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혜지 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는
단순한 키워드 광고가 아니라 ,
실제로 구매가 이어지도록
설계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쇼핑 검색 광고란?
네이버 통합 검색 및 쇼핑 검색(pc/모) 검색 시 상품정보가 노출되며
이용자가 특정 상품을 검색할 경우 해당 키워드와 관련이 있는 네이버 쇼핑의 상품을 상위노출 시켜주는 광고입니다.
쇼핑광고의 특징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상품/ 카탈로그 페이지를 조회,등록하여 쉽게 광고 등록이 가능합니다.
-클릭 횟수만큼 과금하는 cpc방식으로 광고 등록 후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성별, 연령대 등 다양한 전략 기능을 통해 광고 관리/운영이 가능합니다.
쇼핑검색 광고의 주 노출지면
.
주 노출지면은 네이버 가격 비교와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로 나뉩니다.
[네이버 가격비교]는 검색한 키워드와 연관이 높은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스토어의 상품이 노출되며, 광고 영역과 일반 상품 영역으로 나눠지며 일반 상품 영역은 네이버 SEO에 의하여 순위가 정해집니다.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는 시즌과 트랜드에 맞춘
다양한 큐레이션이 노출되며 개인에 따라 검색 결과가 다르게 노출됩니다.
쇼핑검색 광고와 파워링크의
차이점
키워드별로 광고를 등록하여 노출하는 파워링크와 달리, 쇼핑검색광고는
키워드를 선택 할 필요없이 네이버 쇼핑에 노출되고 있는 상품을 쇼핑 상위에 노출되게 하는 광고입니다.
-파워링크;
광고를 노출시킬 키워드 탭에서 나누어 등록
-쇼핑검색광고; 광고를 노출시킬 키워드를 직접 등록하는 것이 아닌 소재의 상품명에 등록된 키워드를 조합하여 일치 또는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에서 자동 노출시킴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상품을
구매할 때 먼저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고, 이후 스마트스토어로 이동하는 경로를 많이 이용합니다.
이러한 소비 패턴을 고려할
때, 광고주분들께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는 매우 중요한 마케팅 수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쇼핑 검색광고를 통한
유입은 곧 매출로 직결되기 때문에,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 전략입니다.
따라서 클릭률과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네이버 쇼핑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카테고리별 인기 키워드 분석
클릭률이 높은 조합을 먼저 이용
스마트 스토어 검색 노출 키워드와 연계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또한 소비자가 광고를 클릭하게 하기위해서는
광고 썸네일의 이미지와 상세페이지 상단 구성을 최적화 하여야 합니다.
이로써 첫인상에 확실한 구매욕구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단순히 운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분석과 개선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리포트는 시간대 , 디바이스 , 키워드별 데이터를 상세하게 제공하므로 , 리포트를 꾸준하게 분석하고
반영하여 광고 전략을 수정하는 것이 성과의 핵심입니다.
오늘은 쇼핑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광고는 파워링크처럼 단순하게 키워드를 설정하는 방식이 아닌
카테고리 , 상품명의 키워드에 의해 조합되며 썸네일의 소재가 노출되기에
처음 접하는 분들은 다소 어렵고 복잡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전략이 중요한 광고는
단순한 운영이 아닌 정확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데이터 분석과 소재 최적화!!!
저 이혜지 AE 와 함께 하시면 더 큰 성과를 가져가 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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