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판의 신흥강자, ‘토스애즈’ 제대로 활용하는 법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토스(Toss)의 광고 플랫폼인 '토스애즈(Toss Ads)'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토스는 금융 서비스를 넘어 다양한 분야로 확장하고 있으며, 광고 플랫폼도 그 분야 중 하나입니다.
1. 토스애즈란?
2. 주요 광고 상품
1) 동영상 광고
2) 배너 광고
단순 배너가 아닌, 유저가 참여하는 액션 배너를 노출하여 광고 소재에 대한 집중도를 높여줍니다.
3) 라이브 쇼핑
혜택탭에 진입하는 전체 유저 대상으로 라이브 방송을 노출하고 유저에게 리워드를 지급하는 상품입니다.
4) 머니알림
토스의 알림 기능을 활용하여 유저에게 직접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3. 타겟팅 전략
토스애즈는 퍼스트 파티 결제 데이터를 활용하여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1) 데모그래피: 연령, 성별 등
2) 소비 업종: 유저의 소비 패턴
3) 관심사: 유저의 관심 분야
4) 소비 수준: 유저의 소비 성향
5) 광고 반응: 이전 광고에 대한 유저의 반응
이를 통해 제품을 구매할 확률이 높은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4. 광고 소재 가이드
토스애즈는 광고 소재에 대한 엄격한 가이드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소재 검수 시간: 평일 10:00 ~ 19:00
2) 소재 제출 마감: 광고 집행일 기준 2-3 영업일 전 오후 5시까지
3) 금지 사항: 평어체(반말) 사용 금지, 심의필 정보 기재 필수 등
*자세한 내용은 토스애즈 광고주 가이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광고 심사 및 운영 정책
토스애즈는 광고 심사 정책을 통해 광고의 적합성과 랜딩 링크 정상 작동 여부를 심사합니다.
광고 심사: 소재의 적합성과 랜딩 링크 정상 작동 여부를 심사
광고 금지: 현행법과 토스 광고 가이드를 위반하는 경우 광고 집행 불가
광고 집행 제한: 사회적 이슈가 있을 가능성이 있거나 유저의 CS가 인입된 경우 광고 집행 제한
*자세한 내용은 토스애즈 광고주 가이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더 자세한 내용은 저에게 문의나 전화를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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