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 터지는 매체 조합은 따로 있다? 업종별 미디어 믹스 전략 공개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AE 입니다 :)
오늘 제가 가져온 주제는 '업종별 미디어 믹스 전략' 입니다!
아무래도 각 매체별로 역할과 강점이 다르죠!
또 크게 나눠보면 EC/DB 업종별로도 매체 특성이 다르기도 하고요-!
오늘은 매체의 특성과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미디어 믹스 전략을 펼칠 수 있을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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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왜 '미디어 믹스' 가 중요할까!?
- 각 매체는 역할과 강점이 다름
: 유입에 강한 매체, 전환에 강한 매체, 브랜딩에 강한 매체가 다르기 때문에
매체 구분이 필요
- 매체 성과가 업종마다 다르게 나타남
: 예산을 어디에, 어떻게 분배하느냐에 따라 퍼포먼스를 좌우함
- 전체 퍼널 전환 누수
: 단일 매체의 효율만 보다가 전체 퍼널 전환 누수를 놓치는 실수가 발생
그 실수를 줄이기 위해 미디어 믹스가 매우 중요
2. 업종별 추천 매체 조합 전략
- EC 업종
목표: 구매전환, ROAS
추천 조합
ㄴ 메타 : 관심 기본 유발 (노출 및 유입)
ㄴ 네이버 GFA : 자사몰 및 사용자 리타겟팅 강화
(관심사 타겟팅이 가능한 매체, 세부 타겟팅 가능)
ㄴ 키워드 검색 / 브랜드 검색 : 검색 전환
TIP
: 초반 메타로 볼륨 확보 후, 네이버로 신뢰 보강 & 전환 연계
: 리뷰 / 상세페이지 / 브랜드 이미지 중요
-> 콘텐츠형 광고 병행 필요
- DB 업종
목표: 리드 수 확보, CPA
추천 조합
ㄴ 네이버 키워드 (의도 기반 유입) : 기본적인 검색 유입
ㄴ 카카오 비즈보드 : 감성형 소재로 리타겟이 가능한 매체
ㄴ 메타 리타겟팅 : 브랜드 인지 재강조 및 잠재고객 퍼널로
리드 폼 작성 최적화
TIP
: 고객의 '불편' 이나 '문제'에 집중하여 소재 제작 필수
: 랜딩페이지 설계 + 타겟 분기 지표 잡아야 전환률 관리 가능
3. 매체 조합 전략 시 주의할 점
1. 유입 - 설득 - 전환 퍼널별 매체 구분 후 각 역할 부여
2. 전체 퍼널 기준의 성과관리 -> 단일 매체 ROI보다 '매체 간 시너지' 측정
3. 유입 - 클릭 - 전환을 정기적으로 체크하며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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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 업종별 미디어 믹스 전략 ]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광고 집행 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혹시라도 광고 집행 중에 궁금하신 부분이나
상담받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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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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