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통합검색 모바일 지면 신규 노출 안내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11-02

조회수 : 1332

댓글 0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의 다양한 노출기회 제공을 위해 2023년 11월 9일 (목)부터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이 통합검색 모바일 지면에 노출됩니다.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일정 : 2023년 11월 9일 (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지면 : 모바일 통합검색 

* 노출위치는 키워드에 따라 유동적으로 달라지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상세 내용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에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를 운영 및 등록 한 소재에 한정하여 광고 노출

*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쇼핑 브랜드형 키워드 유형 중 '일반키워드'에 한정하여 광고가 노출됩니다.

        *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에서는 검수가 통과된 일반키워드라 하더라도 키워드별 사용자 검색 수 및 반응, 쇼핑성 여부 및 노출 소재 수 등에 따라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통합검색 지면에서는 ‘상단 노출 가능 입찰가’와 관계없이 이용자에게 브랜드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가 세팅된 광고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확장 소재 등록 도움말 보러가기 >


-광고는 키워드별로 최대 5개까지 노출 가능합니다.





※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모바일 쇼핑 검색 지면에서 노출되던 쇼핑 브랜드형 광고가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으로 확대되는 내용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단, 통합검색 지면에서는 '상단 노출 가능 입찰가'와 관계없이 이용자에게 브랜드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가 등록된 광고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모바일 통합검색 쇼핑 브랜드형 영역은 <네이버 통합검색-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면, 검색광고 플랫폼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존 쇼핑 브랜드형과 동일하게 개별 광고 클릭 시, 해당 광고의 랜딩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지금 볼만한 브랜드’ 블록의 위치는 이용자 반응에 따라 달라집니다.


참고 링크

-'쇼핑검색광고-쇼핑 브랜드형' 확장 소재 만들기 : 도움말 보러가기 >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김한아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소통이 잘되고 믿고 맡기는
한수민 마케터
TEL. 02-6049-4244
E-mail. smhan@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