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로 들어온 내 사이트 무조건 잡습니다. 모비온.

작성자 최미주
작성일 2024.08.15
조회수 31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최미주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네트워크 배너 광고 중 모비온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광고주님! 혹시 뉴스기사를 보시다고 옆에 뜬 광고들을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모비온은 국내 3000여개 이상의 매체와 제휴를 맺고 있어 모비온을 통해 약 60%이상의 국내 매체 광고 송출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지면에 노출이 되는가? 


1. 노출형태[배너]



유저의 웹 활동을 분석하여,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 배너광고를 노출하여 신규 및 잠재고객을 확보합니다.


2. 노출형태[아이커버]

모비온제휴매체접속시, 광고주페이지를 새창으로 노출시킴으로 즉각적인 전환 유도 및 유입확보가 가능합니다.


3. 노출형태[브랜드커버]

연관카테고리 내 기사 단독 지면 활용하여 광고주 배너가 기사 백그라운드 전면으로 노출하는 형태입니다.


4. 노출형태[네이티브]

유저에게 흥미를 줄 수 있는 일반적인 컨텐츠와 광고를 함께 노출하여, 광고에 대한 거부감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우선 이렇게 노출지면에 대해서 소개시켜드렸습니다.


그렇다면 타겟은 어떻게 하느냐?


모비온은 리타겟팅과 유저타겟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 리타겟팅



제목을 보고 들어와서 아시겠지만 모비온은 광고주 사이트를 방문 후 이탈한 98% 잠재고객의 재 방문을 유도하여 ROAS를 극대화하는 타겟팅 기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게 장바구니 모수, 상품관심 모수, 전환유저 모수, 방문자 모수로 나누어져 있는대요.

작게는 시간단위~일별 단위로 세분화하여 타겟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품관심 모수 같은 경우에는 2회이상 본 상품 광고 송출도 가능합니다.

엄청 정교하다고 볼 수 있겠죠?


2. 유저타겟팅



온라인 유저행동을 분석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신규 및 가망 고객의 방문을 유도하는 타겟팅 기법입니다.

크게 관심사 기반, 오디언스 기반, 키워드 기반, 데모기반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렇게 세분화하여 타겟팅이 가능하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다양한 네트워크 배너가 많지만 모비온의 장점은 CPC단가가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아이커버를 진행하여 효과적으로 사이트를 유입할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있습니다.


모비온으로도 충분히 배너광고가 가능하니 만약 아직 집행을 하지 않거나 고민이 되신다면 

진행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광고의 종류가 워낙 다양하니 고민이 되신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미주 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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