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배너광고, GDN 마케팅이란 ?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8.16
조회수 517

안녕하세요 정원준 AE입니다 !





오늘은 GDN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Banner Ads in Google Display Network – newage. - digital advertising agency



GDN 이란?


- Google Display Network의 약자로서

구글에서 배너 형식으로 노출되는 배너 마케팅입니다. 



구글은 전세계에서 사용되는 매체로서 성별, 연령, 지역 등

필터링이 가능한 것 뿐만 아니라 특정 국가 선택도 가능합니다. 


또한 관심사를 갖고 있는 소비자들을 분석하여 잠재 고객에게 노출시키는 필터링도 가능합니다. 



GDN 광고를 언제 가장 많이 보았는가 하면, 바로 유튜브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겠는데요. 


유튜브를 보다보면 중간중간 튀어나오는 영상광고나 배너광고 많이 보셨죠? 


그것도 GDN의 한 종류 입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네이버 검색광고와 다른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네이버 검색엔진 광고에서는 핵심 키워드를 포함하는 긴 글로

여러 검색어를 입력하는 잠재 소비자들을 타겟 할 수 있지만 

구글은 짧고 간결한 메시지나 이미지로 잠재 소비자들의 이목을 끄는것이 중요합니다. 


눈길을 사로잡는 이미지와 간결한 메시지로 클릭을 유도하며

한 가지 유형의 광고 전략보다는 검색, 영상, 배너 광고 등

다양한 세팅 방법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광고의 또 다른 장점은 한 소비자에게 몇 회 이상 노출시키지 않도록
제한을 할 수 있어 효과적인 광고 예산을 소비할 수 있으며
노출 시간대 설정을 통해 전략적인 예산소진이 가능합니다. 

구글 배너 광고의 궁극적인 목표는
잠재 소비자에게 자사의 브랜드와 상품이 노출되는 것이므로,

해당 브랜드나 상품에 관심이 없는
사용자 이거나, 관심사가 있더라도 너무 많은 노출을 시키게 될 경우
소비자에게 해당 브랜드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으므로
GDN 세팅 시에는 관심 대상자를 바탕으로 너무 많은 노출수를 설정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GDN은 효과적인 세팅값을 위해 플랫폼에 대한 이해도가

높거나 경험이 많은 전문가를 통해 대행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글 배너 광고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해당 플랫폼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신분들은 저 정원준 AE에게 문의 주세요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mhan@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