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VS스마트스토어 : 알고 보면 쉬운 차이점!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1팀 이승미 AE입니다.
간단하게 특징과 장단점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자사몰]
말 그대로 업체 자체적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하는 방법인데요.
자사몰 구축은 브랜드의 정체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과 기능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객의 데이터를 직접 소유할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단점은 아무래도 쇼핑몰 구축을 해야하다 보니 많은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또 스마트스토어에 비해 홈페이지 유입량을 늘리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쇼핑몰 솔루션입니다.
스마트스토어는 초기 구축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또한 진입장벽이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사몰에 비해 디자인이나 기능이 한정적이고 구글 포털에 잘 노출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충성고객을 만들기 어렵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따라서 스마트스토어는 상대적으로 가격 비교 후
제품을 구매하게 되는 '저관여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유리하며,
자사몰은 정보를 많이 찾아본 후 구매를 결정하는 '고관여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결론적으로 브랜드를 어느 정도 알린 후라면
자사몰을 구축하여 스마트스토어와 함께 운영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대로 브랜드 인지도가 높지 않다면 스마트스토어를 먼저 운영한 후
좀 더 성장한 후에 자사몰을 구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 운영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거나
네이버 검색광고를 집행하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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