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확장소재, 여기서 한번에 다 정리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가경 마케터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확장소재,
여러분은 확장 소재를 적재적소에 잘 활용하고 계시나요?
모든 마케터들이 확장소재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있지만
생각보다 너무 많은 종류에 당황하신 적 있으셨던 광고주님들이라면
오늘 인사이트로 한 번에 다 정리해 드릴테니 집중해주세요!
1.확장소재란?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진행 시 필수 조건인 캠페인, 그룹, 키워드, 소재에서 기본 소재에 추가로 확장할 수 있는 요소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네이버 파워링크 소재에 업체 상품 및 서비스의 추가적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요소
-확장소재는 ‘선택사항’임
2. 확장소재 종류 (15가지)와 각 확장 소재 노출 방식
1)네이버 예약 : (MO 전용)
2)위치정보
l오프라인 사업장을 보유한 경우 활용
l설명문구 하단에 노출. 검색이용자와 업체간 거리정보가 함께 노출
3)전화 : (MO 전용)
l자동차 판매, 보험, 교육 등 DB 업종이라면 적극 활용 추천
4)가격링크
l특별히 큰 할인을 하는 경우 가격을 노출하면 소비자들의 이목 강하게 끌 수 있을 것
5)계산링크 (MO 전용) (금융&보험 업종 전용)
l연결URL에 '가격 시뮬레이션 기능' 필수
l의료 업종에는 사용 불가
6)블로그 리뷰 (MO 전용
7)서브링크
8)이미지형 서브 링크 (MO 전용)
l이미지 3개를 추가적으로 노출 가능
l의류 신제품,네일, 꽃집처럼 시각적 어필이 필요한 업종일 경우 적극 활용
9)추가 설명
10)추가 제목
l하나의 소재를 운영할 수도 있으나, 위치 1,2로 나눠져 있어 순서를 지정해 2개 소재를 운영 가능
11)파워링크 이미지
12)플레이스 정보
l확장소재의
업체사진은 항상 노출되는 것이 아닌 검색 사용자의 사용성, 광고 및 확장소재의 성과,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사진 개수 등이 고려되어 결정
13)홍보 문구
l이벤트, 신상품, 혹은 선택 안함 중 하나의 카테고리 선택 가능
l홍보 종류에 따라 : 이벤트, 추가할인, 신상품 등의 홍보 문구가 맨 앞에 추가됨
14)홍보 영상
15)쇼핑정보 : PC와 MO 모두 노출
l검색어와 연관도가 낮은 상품일 경우, 확장소재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l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 불가
오늘은 확장소재에 대해 공유 드렸는데요,
업종 마다, 제품군마다 활용되는 소구점이 다르므로 확장소재에 들어가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이와 관련해 궁금하시거나 도움 받고 싶은 내용이 있으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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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 02-6049-4215
E-mail: kakyeong@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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