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티브 광고 전략 파헤치기!
1. 네이티브 광고란?
네이티브 광고는 콘텐츠의 형태나 스타일을 기존의 미디어 콘텐츠와
유사하게 만들어 사용자가 광고임을 인지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하는 광고 형태를 말합니다
일반적인 배너 광고나 팝업 광고와는 다르게, 네이티브 광고는 플랫폼의 원래 콘텐츠와 조화롭게 보이도록 설계되어 사용자 경험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뉴스 기사 사이에 삽입된 광고나 소셜 미디어 피드에 올라오는 광고가 네이티브 광고의 대표적인 예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네이티브 광고의 장점은?
네이티브 광고는 광고가 플랫폼의 콘텐츠와 유사한 형식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사용자가 콘텐츠처럼 받아들이는 자연스러운 광고이다 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 CPC단가는 매우 저렴하지만 사용자가 광고로 인식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 광고보다 클릭률(CTR)이나 참여율/전환율이 높아 높은 몰입도를 유발한다는 점도 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 화면을 가로막거나 자동 재생되는 광고에 비해 앞에서 말씀 드렸듯이 사용자 경험을 덜 방해하는 자연스러운 광고이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기 쉽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3. 네이티브 광고 예시
예를 들어보자면 요즘 기사같은거 보시다가 “출시 3개월만에 업계 1위 찍은 다이어트보조제 도대체 뭐길래?”이런 것 처럼 포스팅처럼 올리는 광고 많이 보셨을 겁니다. 근데 단순 광고라기 보다 정보성을 일부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인식할 때 비교적 타 광고에 비해 거부감이나 광고로 인식하지 않습니다
또, 어쩔 때는 그냥 트렌드 뉴스기사를 읽는 것 처럼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이런 광고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고 인지도나 유입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 광고는 이렇게 유입이 된 상품의 구매를 유도도 할 수 있고 인지도나 유입 뿐만이 아니라 병원이나 보험의
디비 수집도 가능하고 웹툰이나 NGO라고 불리는 월드비젼이나 굿네이버스 같은 후원을 받아야하는 단체들이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광고를 진행할 때 많이 사용합니다
4. 광고 전략
네이티브 광고는 cpc는 최대 입찰가 설정 해두고 일별로 광고비 사용되는 거에 따라 세밀하게 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 최소 예산은 데이블매체는 100만원 타불라는 300만원 이지만 월 예산을 최소 보다 2배정도로 잡고 넉넉하게 시작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 국내 마케팅을 원하시는 분들은 외국에 노출과 타겟 되지 않도록 반드시 노출 언어를 한국어 설정해주셔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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