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U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식품EC업종 중 수제청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U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계정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파악해
어떤 식으로 보완하였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해당 수제청 U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12월~2월 동안 특정 제품에 대한 구매 증대 / 파워링크 및 가격비교 탭에서 1pg 노출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파워링크/쇼핑검색)
월 예산 : 210만원
기타사항 : 시즌성 이슈를 많이 타는 제품으로 12~2월이 가장 피크
문제점
1. 불필요한 노출지면까지 활용 중
2. PC/MO 노출 비중 설정 미흡
3. 효율 키워드 파악 미흡
4. 쇼핑검색 확장소재 활용 미비
5. 상세페이지 내 아이캐칭 요소 부족
개선점
1. 불필요한 노출지면 제한을 통해 효율적인 지면에만 광고 노출
- 노출 지면에서 노출수/클릭수/전환수를 보았을 때, 특정 지면에서만 효율이 나오고 있어 제품과 관련된 지면에만 노출
2. PC/MO 노출 비중 조정
- 해당 제품은 모바일에서 전환이 많이 나왔던 제품으로, PC와 MO 비중을 각각 60 / 100으로 설정
3. 구매 전환이 나올 수 있도록 쇼핑검색 확장소재 추가 홍보문구 추가 등록
4. 브랜드를 강조할 수 있는 포인트를 살린 상세페이지 피드백을 통해, 소비자가 구매 완료까지 이끌 수 있도록 조치
- GIF 요소 활용
- 품질지수 칸 개선을 위해 상세페이지는 통이미지가 아닌, 일부는 이미지+글(제품 관련 키워드 적용)하여 해당 부분 개선
광고 운영 이전/이후 성과가 많이 개선되어 광고주께서도 만족하고 계시며,
목표하는 구매전환 성과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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