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수집을 네이버로만 하고 계시다면 돈낭비 입니다!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12.11
조회수 40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김태준 대리입니다.




많은 분들이 DB를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고 계실 텐데요.



각 업종 별로 특성에 맞는 매체를 선정하여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 광고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면


제일 만만한 것이 바로 네이버검색광고입니다.




네이버검색광고는 국민포털사이트인만큼


광고를 집행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검색광고는 레드오션 상태입니다.




레드오션이라는 말이 무슨 말이냐?




네이버검색광고는 말 그대로 키워드 검색광고 입니다.



키워드 별 입찰가를 통해 순위대로 노출이 되는 것인데요.




경쟁자들이 많기 때문에 메인 키워드의 경우


너무 높은 가격의 입찰가가 산정되어 있습니다.




일예산을 높게 책정하지 않은 상태라면


클릭 2번에 광고가 꺼질 수 있는 것인데요.




클릭한 2명이 모두 문의를 남길 가능성은 희박하기 때문에


비효율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저예산으로 DB수집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매체를 활용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를 200% 활용하시면


적은 비용으로 DB단가를 낮추고 DB질을 높이실 수 있습니다.




광고주님들과 통화를 하다보면


메타를 직접 운영하고 계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머신러닝을 통해 효율이 좋은 소재를 판별하여 노출시켜 주니


자동으로 집행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실 텐데요.




머신러닝을 너무 믿어서는 안됩니다.




머신러닝은 타겟 범주를 너무 넓게 잡기도 하고


전환값이 높은 소재에 한번에 몰빵이 되는 경향도 있어


단 한번의 선택으로 소재가 한쪽으로 쏠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 셋팅과 소재 테스트를 정확히 해야만


머신러닝의 효율을 제대로 볼 수 있으십니다.




1차적으로 소재 테스트 시에는 세트 1개당 소재 1개를 추천드립니다.




각 세트별로 예산이 3만원 정도는 책정되어야 하기 때문에


테스트 기간동안 광고비용이 가장 많이 듭니다.




하지만 한번 테스트가 끝난다면 이후부터는


일예산을 1만원으로 하든 3만원으로 하든 광고주님의 마음입니다.




제 경험상으로 DB수집을 위해 가장 효율이 좋은 일예산은 3~4만원 추천드립니다.




메타의 장점은 메타 내에서 자체적으로 DB확보가 가능하다는 점과


메타를 통해 우리 브랜드를 인지하게 되고


2차 탐색을 위해 네이버에 우리 자사명을 검색하여 유입될 수 있습니다.




현재 저는 일예산 3만원으로 DB단가 2만원 내에서 일 DB수 2~3건을 받고 있습니다.




문의가 잘 들어오지 않아 고민중이시라면 저에게 연락을 주시어 함께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DB 광고를 진행하다보면 광고주님의 마인드는 문의만 들어오면


계약으로 이끌고 나갈 자신이 있으신 분들이 대다수이신데요.




최선의 조력으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김태준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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