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맞춤타겟 유사타겟이 뭔데?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손효정AE입니다.
오늘은 메타 맞춤타겟/유사타겟/제외타겟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타에서 관심사 타겟팅이 가능한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맞춤타겟/유사타겟/제외타겟 제대로 활용하고 계신 분 있으신가요?
맞춤타겟/유사타겟/제외타겟을 잘 활용하는 것이야말로
메타 광고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왜그럴까요?
맞춤타겟으로 우리 브랜드에 관심을 가진 사람을 리타겟팅 할 수 있고
유사타겟으로 우리 브랜드에 관심을 가질만 한 사람을 발굴할 수 있고
제외타겟으로 구매를 하지 않을 것 같은 사람은 제외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 브랜드를 구매할 것 같은 고객에게는 노출량을 늘리고,
구매가 일어나지 않을 것 같은 사람은 제외하여
전환률은 높이고 광고비는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죠
그럼 하나하나씩 설명해보겠습니다!
1.
맞춤타겟
맞춤타겟은 우리 웹사이트에 실제로 액션을 일으킨 유저를 타겟팅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웹사이트 방문, 구매, 장바구니 담기 등의 행동들이 있습니다.
웹사이트 액션을 잡으려면 자사 웹사이트에 픽셀이 당연히 깔려있어야겠죠?
하지만 꼭 웹사이트가 아니더라도 동영상 광고에 반응을 보였다거나,
인스타그램/페이스북 페이지에 상호작용을 했다거나
이런 액션으로 맞춤타겟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2. 유사타겟
유사타겟은 실제로 행동을 발생시킨 유저와 유사한 유저를 찾아 타겟팅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맞춤타겟과 비슷한 유저를 찾는 것입니다.
따라서 맞춤타겟을 먼저 만들고, 그것에 기반하여 유사타겟을 만드는 겁니다.
유사타겟이 왜 중요할까요?
만약 우리 웹사이트의 모수가 적다면 맞춤타겟만으로 타겟팅할 시
타겟 수 자체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유사타겟으로 우리 브랜드에 관심을 가진 사용자와 비슷한 유저를 찾아
그 사람들을 대상으로도 광고를 노출시켜 노출량을 늘리는 것입니다
3. 제외타겟
제외타겟은 말 그대로 타겟팅에서 제외할 유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최근에 구매가 있었던 고객은 근시일내 재구매할 확률이 낮으니
제외타겟에 넣어 노출을 안 시킬 수 있습니다.
메타 타겟팅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하단 연락처로 편하게 문의주세요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 손효정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el:
02) 6049-4169
Email:
sonhj110@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