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드 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대중적이지는 않지만 활용만 잘 한다면
다양한 매체와 효율 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온드 미디어 마케팅에 대해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1. 온드
미디어란 무엇인가?
간단하게 설명하면 기업이나 개인이
직접 소유하고 관리하는 채널과 자산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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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이 스스로 운영하는 웹사이트, 어플, 블로그, 소셜미디어, 뉴스레터 등
그렇다면 온드 미디어가 왜 필요할까요?
고객들이 어떤 관심사나 니즈를 가지고 있는지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정보를 제공해주면서 지속적으로 소통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식 향상과 판매 유도를 이뤄낼
수 있습니다.
2. 온드
미디어와 광고매체
온드 미디어를 잘 운영하고 관리를 한다면,
광고 매체들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 블로그
자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관련된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에게
브랜드 상품 혹은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SEO를 향상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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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방문자 유입경로, 페이지뷰, 체류
시간 등을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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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팅 등록 일정을 계획하여 꾸준하게 업로드하는 것이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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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물을 카테고리, 제품별 분류 후 주간/월간
데이터 수집을 통해
고객들의 제품에 대한 관심도를 파악하여 이를 토대로
키워드 도출
>> 도출한 키워드 분석을 통해 검색광고(파워링크, 쇼핑검색, 브랜드검색)에서
키워드 분석을 통해 추가 및 수정
>>
PC/MO을 따로 분리 관리하여 각각의 방향성을 따로 잡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
- 소셜미디어(SNS)
요즘 SNS를
하지 않는 사람을 찾는게 빠를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매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사에서 SNS운영을 함으로서 새로운 제품 출시나 이벤트, 프로모션 등의
정보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고, 페이스북 메시지, DM 등 1:1
창구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여 빠른 피드백과 니즈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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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뿐 아니라 X(구 트위터), 스레드, 틱톡 등
늘어난 플랫폼들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과
소통 가능
>>
각 플랫폼 마다 가지고 있는 성격, 고객들의 니즈가 다르기 때문에
소재들을 각 분리관리 하여 관심도가 높은 소재를
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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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물을 통해 자사 웹사이트 혹은 구매 페이지로 유입 및 구매 유도
>>
조회수가 많은 소재들을 선별하여 메타 캠페인에 활용하여 고객 리타겟팅 진행
지금까지 온드 미디어를 통해 광고 매체와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온드 미디어 활용 시 중요한 부분은 명확한 전략을 수집하고 콘텐츠를 일관성 있게 유지해야 합니다.
온드 미디어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노출을 위한 것이지 노골적으로
전환을 유도하는 등의 게시물은 오히려 고객들에게
반감을 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한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온드 미디어는 관리에 있어서 리소스가 소모되지만,
이렇게 시간을 투자하여 지속적으로 관리 한다면
광고 매체와 함께 높은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나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프로필을 통해
연락주시면 꼼꼼하게 상담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였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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