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브랜드 전략 : 옆집 이웃에서 단짝이 되기까지

작성자 김수비
작성일 2023.11.28
조회수 1473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6팀의 김수비AE입니다.


초기 브랜드 온라인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되는지,

매체 운영 전략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비포브랜드


초기 브랜드 마케팅에서 첫 단추이자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에게 첫인상을 남기는 것입니다.


첫인상을 남기기 위해 세단계를 거쳐야합니다.

1) 타겟 고객 구체화

2) 타겟 고객에게 전할 효과적인 마케팅 메세지 구상

3) 타겟 고객을 접할 매체 선정


초기브랜드이기 때문에 먼저 고객과 친분을 쌓아야 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작은 기업은 '낯선 사람'과 같습니다.

브랜드 인지도도 없고, 유명 히트 상품도 없고, 사용자 리뷰도 적도, 소개 페이지에서 느껴지는 내공마저 부족하다고 느끼게 됩니다.

이런 낯선 사람이 다짜고짜 다가와 자기 제품을 광고하면서 구매하라고 하면 바로 구매할 고객이 몇 명이나 될까요?   


광고는 고객이 우리를 더 빨리, 더 자주 발견하게 하는 역할만 합니다.

구매까지 이어지게 만드는 건 광고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고객이 브랜드를 인지하고 노출하는 그 순간에 구매하게 될 확률을 높이기 위해 선정한 매체 운영을 통해 광고를 해야 합니다.



초기브랜드 매체 운영의 목적


작은 브랜드의 매체 운영 목적은 타겟 고객이 있는 매체에서 자연스럽게 노출되고 알리는 것입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을 먼저 제공하며 호기심이 생기고 친근한 브랜드임을 나타냅니다.

유용한 정보를 꾸준히 주면서 고객들이 우리를 인지하게끔 합니다. 고객들이 우리의 브랜드를 계속 알고 싶게 만들어야 합니다.

고객과 만나는 매체에서 적합한 방식으로 닿는다면 목표 달성입니다. 그것은 고객의 정보가 될 수도 있고 팔로우나 구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접촉하며 알릴 수 있는 방식이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점점 더 많은 타겟 고객들에게 '아는 브랜드'로 자리 잡는 것. 이것이 작은 브랜드의 초기 매체 운영 목적입니다.  



타겟 고객에게 줄 정보는?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나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전하다 보면 제품이나 서비스의 깊이도 더 깊어지게 됩니다.

고객과의 친분을 만들면서 브랜드도 더 발전합니다.

가격이 얼마고, 우리가 얼마나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었는지는 웹사이트나 상세페이지에서 말하면 됩니다.

매체에서는 고객에게 줄 정보에만 집중해 보세요.  



고객에게 줄 정보를 떠올리기 위한 질문들

우리의 제품과 관련해서 타겟 고객들 사이에서 어떤 이슈가 있을까?

타겟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 중 우리가 전달할 수 있는 건 무엇일까?

타겟 고객은 우리의 제품과 정보를 언제 필요로 할까?  

소비자층이 두터운 브랜드와 우리 브랜드 사이에 공통점이 있을까? 

타겟 소비자들은 어떤 콘텐츠에서 반응을 나타낼까?



어떤 사업이든 어떤 물건을 판매하든 고객에게 좋은 첫인상을 남기는 일은 중요합니다.

비용이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우리가 줄 수 있는 것들을 찾고,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야 합니다. 제품부터 파는 것이 아닌 정보를 주는 방식으로 말입니다.

그렇게 퍼부은 리소스가 아깝고 부담이라고 느낄 수 있지만, 결국 브랜드와 대표님들께 아껴줄 소중한 자산으로 남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브랜드를 좋게 기억하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이후에 집행할 광고비는 점점 더 낮아지게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ol@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