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광고, 이런 상황이라면 꼭 하셔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정혜원 AE 입니다 !!
많은 광고주 분들이 물어보시는 내용이
저희 업종 DA 광고 해도 될까요
? 효과가 있을 까요 ? 입니다.
그러면 오늘은 DA 광고 유형의 특징과 DA 광고에 적합한 상황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DA 광고의 대표적인 예로 네이버 메인 포털 사이트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 사이트에 접속 하자마자 보이는 배너광고들 다들 보신적 있으시죠 ?
이렇게 사이트 곳곳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DA 광고라고 합니다.
그럼 어떠한 경우에 DA 광고가 적합할까요 ?
1. 검색광고의 클릭 당 비용이 높을 경우
클릭당 비용이 높아 이윤이 남지 않을 경우, DA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조금 더 효율적입니다.
CPC 가 높은 키워드라면 DA 광고를
추천 드립니다 !!
2. 검색이 용이하지 않은 경우
신제품이나 검색이 어려운 특징을 가지고 있는 제품의 경우에 DA 광고에
굉장히 적합합니다.
3. 직관적인 이미지로 승부가 필요한 경우
소구포인트를 이용한 브랜드 노출을 통해 높이고자 하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보통 짧은 시간안에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아야하는 뷰티, 패션
업종에서 많이 사용되곤 합니다.
4.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 시킬 경우
반복적으로 노출을 시켜 여러 집단들에게 브랜드 노출을 시킬 경우에 적합합니다.
신제품, 신생브랜드들이 브랜딩 하기 위해 많이 사용합니다.
5. DB를 수집하거나 앱 설치 등이 목적인 경우
DA광고를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앱 설치를 유도하기에 적합합니다.
보통 DB 업종에서 많이 사용되곤 합니다.
6. DA 광고의 매체
DA 광고의 매체는 AND/ GDN/ DDN/ GFA/ 모비온 등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ADN : 온사이트 광고, 사이트 유입 고객들을 타겟팅 하여 사이트 이탈 시점까지 상품 추천
-GFA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DDN : 다음 카카오 지면 배너 광고
-모비온 : 성향 매칭을
통해 자사의 사이트 노출
-GDN :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게재 지면이 광범위함
배너광고 매체의 종류에 대해서는 다음시간에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7. DA광고의 특성
DA 광고 특성으로는 크게 타겟팅/ 리타겟팅 기능을 들 수 있습니다.
-타겟팅: 연령이나 성별, 지역 등 특정 대상을 설정하여 이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 시키는 방법.
원하는
지역에만 노출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용실이나 음식점, 네일샵, 오프라인 상점 등에서 운영하는 업체들에게
유리한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 : 키워드를 검색했던 유저들이나 광고주 사이트를 방문한 적이 있었던 고객을
대상으로 광고를 다시 한 번 더 노출 시키는 광고입니다.
페이지에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연관성 있는, 관심상품의 배너를 노출시켜 재방문을 유도하고,
실제 구매로 이 어질 수 있는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 예시로 쇼핑몰을 들 수 있습니다!
한 번 클릭했던 제품, 장바구니에 담아 둔 제품 등을 재 노출 시켜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쉽게 정리해 보자면
DA광고는 타겟층 없이 무작위로 노출 시킬 수 도 있고
특정 타겟층에 노출 시킬 수도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타겟을 정해 노출시키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의 특징과 유형, 판매하고자 하는 고객의 성별, 지역, 나이 등의 타겟을 정해
적합한 DA를 활용한다면 구매 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DA 광고에 대해서 더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정혜원 AE [02-6049-4237] 로 전화주시면 더욱더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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