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 광고 6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광고 종류 6가지에 대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먼저 유튜브 광고는 어떤식으로 과금이 되는지 과금방식을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유튜브 광고에서는 과금방식을 크게 CPV와 CPM 두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CPV는 'Cost per view'의 약자로 동영상 광고 조회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CPM은 'Cost per mille'의 약자로 1,000회당 노출되는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유튜브 광고는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건너뛸 수 없는 범퍼 광고 (브랜드 인지도 증대 목적)
- 영상 전, 중간, 후에 송출, 6초 이하 스킵 불가
- 짧은 시간 내 브랜드 인지도 각인 및 강력한 임팩트 전달 (티저 형태로 호기심 유발)
- 모바일에서 높은 도달률이 가능하기에 모바일에 최적화된 광고
- CPM 과금방식
브랜드를 알리길 원하시거나 키워트를 강조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2.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브랜드 인지도 증대 목적)
- 영상 전, 중간, 후에 송출, 15~20초 이하로 스킵 불가
- 앞선 범퍼광고보다 강제시청시간이 더 길기에 홍보에 더 유리할 수 있음
- 반면 그렇기에 지루하지 않게 유익한 정보를 주어야함
- 과금 방식은 CPM
중간에 광고 스킵을 할 수 없으므로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은 광고입니다.
3.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웹사이트 트래픽,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범위, 판매 유도율 증가 등 다양한 목표)
★전환 보다는 브랜딩에 적합한 광고★
- 가장 친숙한 형식의 광고
- 영상 시작 전, 중간, 후에 재생되는 광고
- 5초 후 건너뛰기 가능 (강제 5초 시청)
>그렇기에 티저나 시리즈로 관심도 유발을 해야함
- 6분까지 영상 소재 세팅 가능
- 과금 방식은 CPV (30초 이상 시청하지 않으면 과김이 안되어 인기 많은 방식 중 하나)
이 광고는 링크도 보여줄 수 있어 웹사이트 트래픽 활용에도 좋으며
브랜드 알리기에도 적합한 광고입니다.
단 스킵되지 않도록 초반에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메시지가 필요합니다.
보통 12초에서 3분 미만의 영상이 영상 효율의 좋습니다.
4. 디스커버리 광고 (구독자 수 증대 및 고객참여 유도 및 브랜드 인지도 상승 목적)
- 썸네일 형태로 홈피드, 검색결과, 추천영상, 영상시청 페이지 영역 등 으로
영상이 없더라도 올릴 수 있는 광고 (홈피드 & 검색 결과 상단에 주로 기재)
- 모바일 PC 모두 가능하며 브랜딩을 위한 효과적인 광고 형태
- 영상이 없더라도 올릴 수 있는 광고
- 과금 방식 CPV
>시청자가 미리보기 이미지를 클릭 후 광고를 봐야만 비용 청구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특징이 있어 구매를 올리길 원하시는 분들께 적합한 광고 입니다.
사람들이 영상을 구독, 공유,시청 등을 할수록 더 자주 노출이 됩니다.
5. 트루뷰 포 액션 광고
- 이 광고는 이름처럼 유저의 행동을 유발하는 광고
- 영상 시작, 중간, 끝부분에 나오며 광고 종료시 화면
가운데 팝업 형태의 엔드 카드 버튼이 생성됨
또한, 클릭 후에는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무료체험이나 상담 신청을 유도하는 방식에 적합하며
보통 어플, 모바일 게임에서 많이 사용
- 과금 방식은 CPM
고객이 액션을 취하길 원하시는 분들께 적합한 광고로
매출의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습니다.
6. 마스트헤드 광고
- 유튜브 홈 가장 위에 보이는 광고이며 동영상은 자동 플레이
- 네이버 메인 배너처럼 유튜브에 접속한 사람들 모두에게 노출시키는 강력한 광고
- 광고주에게 상당한 양의 노출을 제공하며 동영상 또는 정적 이미지를 포함할 수 있음
- 과금 방식은 CPM
전문 담당자를 통해서만 예약이 가능한 특징이 있으며
주로 영화나 드라마 등 대규모 자본이 들어간 콘텐츠를 홍보하기 적합
여기까지 위 6가지 종류의 유튜브 광고를 살펴보았습니다.
각 업종에 알맞은 광고를 위 6가지에서 잘 활용하시어
진행하시면 많은 도움 되실 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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