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목적은 ㅁㅋㅌ ㅍㄴ을 통해 알 수 있다.

작성자 박준수
작성일 2024.02.20
조회수 1107

---------------------------------------------------------


<한 줄 요약>


"광고의 목적 = 마케팅 퍼널"


---------------------------------------------------------



준수한 하루 보내세요.


AMPM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 마케터 페이지에서 더 많은 글 보기 <-




마케팅 퍼널 개념부터 예시, 5분 총정리! - 어센트 코리아



 ▲ 오늘의 준수사항 ▲ 







'마케팅 퍼널을 꼭 알아야 하는 이유'



광고주님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Q. 퍼널(Funnel)이 무슨 뜻일까요?


.

.

.


정답은 깔때기 입니다!


위의 사진도 보면 깔때기와 닮았죠?


이렇듯 마케팅 퍼널은

고객의 구매 결정 과정을 단계별로 이해하고

그에 따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모델입니다.


오늘은 광고주가 마케팅 퍼널을 알아야 하는 이유 3가지와

마케팅 퍼널 단계별 광고 세팅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이번 준수사항은 해당 캠페인을 알기 쉽게 정리했으니

꼭 필독 부탁드립니다!!




1. 마케팅 퍼널을 알아야 하는 이유



  • 1) 타겟팅 및 전략 수립
  • 마케팅 퍼널을 이해하면 광고주는
  • 각 단계에서 고객의 니즈에 맞춰 적절한 광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 2) ROI(투자수익율) 최적화 
  • 마케팅 퍼널을 통해 고객이 어떤 단계에서 떠나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이를 통해 특정 단계에서의 이탈률을 줄이고 ROI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3) 고객 이해

마케팅 퍼널을 통해 고객의 구매 결정 과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광고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2. 마케팅 퍼널에 대하여




  • 이제는 마케팅 퍼널에 대한 간략하게 설명을 하겠습니다.

  • 1) 주목 단계 (Attention)

  • 목적
  • : 브랜드를 알리는 단계

  • 효율적 광고 및 대처 방안
  • : DA 광고, 바이럴 마케팅

  • DA 광고 장점
  • : 다른 광고에 비해 저렴
  • : 많은 대중에게 브랜드 노출 가능
  • : 어떤 고객층이 유입되는지 파악 가능

  • 바이럴 마케팅 장점
  • : 블로그, 카페 등의 마케팅은 신뢰도 상승
  • :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인지도 상승


  • 2) 흥미 단계 (Interest)

  • 목적
  • : 흥미 유발과 고객 유입

  • 효율적 광고 및 대처 방안
  • : DA 광고, 바이럴 마케팅, SA, 상세페이지 구축

  • SA 광고 장점
  • : 브랜드에 흥미를 느낀 고객들이 검색하여 유입
  • -> 전환율 상승 기대 가능

▲ 주의사항 ▲

흥미 단계는 신규 고객이 유입하여 제품에 흥미를 갖기 때문에

홈페이지 및 상세페이지를 통해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다양한 경쟁사의 제품과 비교를 하는 단계이기도 합니다.

우리 브랜드만의 차별성이 있다는 것을 강조해야 합니다.



  • 3) 욕구 단계 (Desire)

  • 목적
  • : 고객이 구매 결정을 내리는 단계

  • 효율적 광고 및 대처 방안
  • : 바이럴 마케팅, SA

  • 광고 규모의 확대
  • :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어느 정도 인지한 고객
  • : 제품과 서비스의 특징 및 장점을 강조하는 광고를 선보여야 한다.


  • 4) 구매 단계 (Action)

  • 목적
  • : 고객이 실제로 구매 결정을 내리는 단계
  • 효율적 광고 : 바이럴 마케팅, SA, 결제 프로세스 간소화, 이벤트 및 프로모션 진행

  • 간소화 작업
  • : 잠재고객 -> 활성고객으로 변하는 단계
  • : 간소화된 결제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작업 실시

  • 이벤트 및 프로모션 진행
  • : 활성고객이 구축되었다 하더라도 신규 고객 유입을 해야 한다
  • : 활성고객에게는 브랜드에 대한 로열티를 부여하여 상호작용을 이끌어야 한다


  • :)

---------------------------------------------------------



오늘은

마케팅 퍼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무 목적 없이 광고를 하는 것과

구체적인 목적을 갖고 광고하는 것은 다릅니다.


객관적인 브랜드 위치와 앞으로의 방향성을 잡고 싶은 대표님은

오늘의 준수사항을 준수해주세요.



다음 시간에도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선번호 : 02-6049-4221

이메일 : js0718@ampm.co.kr



---------------------------------------------------------



<오늘의 질문>


"광고의 목적은 ㅁㅋㅌ ㅍㄴ을 통해 알 수 있다."


*정답을 댓글로 등록해주신 분께는 소정의 답글을 달아드리겠습니다. ㅎㅎ*




---------------------------------------------------------


검색광고마케터1급SNS광고마케터

준수한 하루 보내세요 ^^

박식하기 그지없고
준수한 두뇌를 가진
수재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ol@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