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보는 광고는 과연 어떻게 진행되는 걸까?- 바이럴 마케팅(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전석희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혹시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바이럴 마케팅은 인터넷 상에서 소비자들의 후기, 정보 등을 통해 전달되는
입소문 형식의 광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러한 바이럴 마케팅 중에서 인스타그램 상에서
일어나고
있는 방식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인스타그램을 정말 많이 사용하시는 추세이기에 SNS 상의 입소문이 정말 중요한데요,
인스타그램 바이럴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스타그램 계정 활성화
2. 인플루언서 광고
3. 소통 작업
크게 이렇게 3가지 정도로 나누어볼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하나씩 파헤쳐보겠습니다!
먼저 첫번째로 인스타그램 계정 활성화입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활성화는 말그대로 해당 인스타그램이 맞춤타겟에게 알고리즘을 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인데요, 업로드한 게시글을 토대로 좋아요, 팔로우 수를 늘리도록 유도해 인기게시물 및 최적화가 된 게시물로 판단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해시태그와 좋아요, 팔로우, 댓글 수가 많다면 좀더 많은 유저들에게 노출되고 우리 브랜드를 알릴 수 있다는 점에서 필수적인 바이럴 마케팅이라 생각됩니다!
두 번째는 인플루언서 광고입니다! 인스타그램 상의 인플루언서들에게
제품 협찬 및 광고료를 제공하고 직접 후기들을 알리는 광고인데요, 여러분들이 가장 많이 접한 광고라고
생각됩니다! 해당 업종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광고를 진행하게 된다면 그 효과는 엄청난데요, 인플루언서들의 팬(충성고객)들의
구매량이 높게 나타나게 되고 그들을 우리 브랜드의 충성 고객으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플루언서 광고의 경우 단가가 높고 업종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잘 찾아야 하니 이 점 유의해주세요!
세 번째는 소통작업입니다! 소통작업은 앞서 설명드린 인스타그램 계정
활성화와 비슷한 맥락인데요 바로 해당 브랜드의 잠재 고객들에게 직접적으로 다가가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관심사 타겟팅이 가능하기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 계정을 팔로우, 게시물에 댓글, 좋아요 등을 통해 그들에게 우리 브랜드를 직접적으로 알리고 맞팔로우 등을 유도합니다! 해당 활동을 통해 노출량 및 도달량을 늘리게 되고 이는 알고리즘에 영향을 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위의 3가지 활동 모두 인스타그램 상에서 우리 브랜드를 알리고 신규
고객을 유입시키 위한 활동인데요 최근 인스타그램 정책 상 이러한 활동을 자연적으로 하지 않고 부정클릭이나 어뷰징 등을 이용하는 계정은 즉각 정지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해당 활동은 인스타그램 로직을 잘 파악하고 진행해주세요!
해당 과정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있으신다면 전석희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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