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구글 앱 광고 세팅! 쉽게 세팅하는 방법 대방출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문태주입니다!
오늘은 앱 광고에 관한 주제로 가져왔는데요
구글로 앱 광고를 진행하려고 하니, 세팅하는 방법이 너무 까다로워
진행하기 어렵다는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그래서 앱 광고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쉽고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구글 앱 광고에 대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되는 게 있다면,
Google Analytics 4(GA4), Firebase, Google ads 이 3가지입니다!
물론 그냥 구글 애즈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지만, AOS 다운로드 수만 전환이 추적되고
IOS는 추적이 안되기 때문에 정확한 추적을 위해 GA4와 파이어베이스도 연동 해 줘야 합니다.
1. GA4 계정 생성 후 권한 부여 받기
우선 첫번째론 GA4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계정을 만들고 파이어베이스와 연동을 해야 하는데요~
만약, 광고를 관리해주는 사람이 따로 있다면 계정에 관리자로 따로 추가해줘야 합니다.
GA4 계정을 만들고, 관리-계정- 계정 엑세스 관리를 들어가면 사진처럼 뜨게되는데요
+버튼을 눌러서 사용자 추가에 관리자 이메일을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2. FIREBASE
다음은 파이어베이스입니다.
파이어베이스 또한 계정을 생성해 준 뒤 프로젝트 만들기로 들어와주세요
들어와 주시면 앱 추가 란에 애플과 안드로이드 플랫폼이 있을겁니다.
여기서부터는 앱 개발자가 따로 필요합니다.
앱에 기본적으로 구성되어 있는 수식에 파이어베이스에서 받은 수식을 집어 넣어야
앱 다운로드 수를 측정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개발자가 수식을 집어넣으면 앱과 파이어베이스 연동은 완료됩니다!
3. 구글 애즈 세팅
마지막으로 구글 애즈 세팅입니다.
캠페인 목표는 앱 프로모션, 앱 설치, 앱 검색 등 작성 해 주시면 되고요!
그 다음 위치 와 언어등도 자기 업종에 맞게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구글 광고같은 경우에는 머신러닝 기반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예산을 1만원으로 설정했다 하더라도
초반에는 설정 금액보다 2배(2만원) 소진될 수도 있고, 절반(5천원) 소진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광고 제목, 설명, 이미지 등도 추가 해 주시면 되는데요!
기본적인 배너 크기이니, 참고 바랍니다.
다 작성하고나면 캠페인 검토를 통해 광고가 운영될 수 있는지 등을 확인한 뒤
광고가 노출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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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앱이 많이 출시하면서 앱광고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구글 앱광고를 진행하실 때에는 확인 해야 될 것도 많고, 운영되는데 하루가 걸리기 때문에
미리미리 해 놓으시면 좋겠죠?
이상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였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아래 정보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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