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다 설명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손효정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GFA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GFA 다들 들어보셨나요?
GFA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뜻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알겠는데,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뭐냐고요?
그럴 땐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와 비교하면 확 이해되실 겁니다.
보장형 DA는 네이버에서 가장 주목도가 높은 지면에
광고 노출 기간 또는 횟수를 보장해주는 광고입니다.
(사진출처: https://ads.naver.com/gfa)
반면에 성과형 DA , 즉 GFA는 세밀한 타겟팅을 통해
우리 광고에 반응할 만한 잠재고객을 찾아내어 노출시키는 광고입니다.
그럼 GFA는 어디에 노출되는걸까요?
GFA의 지면은 굉장히 많습니다
(사진출처: https://displayad.naver.com/contents)
모바일 메인, 뉴스, 연예, 스포츠, 웹툰, 카페, 블로그, 밴드 등
네이버 서비스 내 다양한 지면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GFA의 장점도 알아보겠습니다
1. 예산 절감
정해진 금액에 따라 노출 기간 또는 노출수를 보장하는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단가가 무척 높기 때문에 소상공인이 집행하기에 부담스러운 면이 있지만,
GFA는 효율적인 예산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정밀한 타겟팅
인구통계한적 타겟팅은 물론이고, 오디언스/콘텍스트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오디언스는 관심사, 사이트 방문기록 등 이용자의 특성으로 타겟팅하는 것이고,
콘텍스트는 광고 노출 지면의 주제나 맥락에 따른 노출 위치 기반 타겟팅입니다.
3. 다양한 캠페인
웹사이트 전환, 인지도 및 트래픽, 동영상 조회 등
자신이 원하는 마케팅 목표에 맞는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나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를 이미 집행하고 계신 분들께 효과적인 캠페인입니다.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의 특징은
스토어에 관심을 보인 잠재고객 대상으로 리타겟팅되어 재방문을 유도하고
광고 소재를 따로 만들 필요 없이 스토어 상품DB와 연동하여 자동으로 광고 소재가 생성되고
네이버 쇼핑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을 자동으로 매칭해준다는 것입니다.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분들도
픽셀 설치 없이 리타겟팅/리텐션 광고가 가능해진 것이죠
4. 다양한 소재 구성
배너형, 영상형, 피드형, 댓글형, 슬라이드형 등
자사의 메세지를 더 확실하게 전달할 수 있는 광고 소재를 선택해
원하는 플랫폼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GFA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 손효정AE였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다면 하단 연락처로 편하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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