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핑, 두번에 정리해드립니다 (1탄)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김태준입니다.
텐핑을 처음 이용해보시는 분들을 위해
상품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장단점, 사용 후기까지 한번에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과금형태
- CPA / CPC / CPE / CPS
-> 대부분 CPA형태의 과금형식으로 DB를 수집하려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2. 노출영역
- 바이럴 : 블로그, 카페, 지식인
- 유상광고(마케터가 직접 본인의 비용으로) 진행 : 메타 / 당근 / 카카오 / 네이버
3. 마케터 평가관리
- 참여자 현황 : DB 문의 경로 확인
- 마케터 활용 현황 : 광고 결과 양적/질적 파악 가능
*자체 어뷰징 관리 시스템
4. 집행 프로세스
1) 광고협의 : 마케팅 의뢰
2) 소재등록 : 광고주 콘텐츠 게재, 심사 후 라이브
3) 텐핑 콘텐츠 라이브 : 콘텐츠 선택
4) 광고노출 : 다양한 매체를 통한 소문내기 진행
5) 광고효율검증 : 광고목표 달성 및 유효성 검증
6) 정산 : 성과당 광고비 지출
5. 텐핑 광고 타입
1. 텐핑 참여형 CPA + TP / 참여형 CPA - 별도 사이트 제작 없이 텐핑 자체 입력폼으로 캠페인 진행 및 연락처 수집 가능 - 콘텐츠 확산 및 연락처 접수 현황 실시간 확인 가능 - 연락처 중복 등 어뷰징 자동 필터링 - 무효 처리 시 광고주 계정으로 광고비 자동환불
핑 참여형 CPA + TP / 참여형 CPA
- 별도 사이트 제작 없이 텐핑 자체 입력폼으로 캠페인 진행 및 연락처 수집 가능
- 콘텐츠 확산 및 연락처 접수 현황 실시간 확인 가능
- 연락처 중복 등 어뷰징 자동 필터링
- 무효 처리 시 광고주 계정으로 광고비 자동환불
2. 소문주 참여형 CPA
- 광고주 페이지를 통해 특정 행동 완료 시 과금
- IP 중복 자동 필터링
- 무효 처리 시 광고주 계정으로 광고비 자동 환불
양질의 DB를 원하시는 경우 텐핑 서비스도 효과적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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