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핑, 두번에 정리해드립니다 (1탄)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5.01.08
조회수 35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김태준입니다.



텐핑을 처음 이용해보시는 분들을 위해

상품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장단점, 사용 후기까지 한번에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과금형태

- CPA / CPC / CPE / CPS


-> 대부분 CPA형태의 과금형식으로 DB를 수집하려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2. 노출영역

- 바이럴 : 블로그, 카페, 지식인

- 유상광고(마케터가 직접 본인의 비용으로) 진행 : 메타 / 당근 / 카카오 / 네이버


3. 마케터 평가관리

- 참여자 현황 : DB 문의 경로 확인

- 마케터 활용 현황 : 광고 결과 양적/질적 파악 가능

*자체 어뷰징 관리 시스템


4. 집행 프로세스

1) 광고협의 : 마케팅 의뢰

2) 소재등록 : 광고주 콘텐츠 게재, 심사 후 라이브

3) 텐핑 콘텐츠 라이브  : 콘텐츠 선택

4) 광고노출 : 다양한 매체를 통한 소문내기 진행

5) 광고효율검증 : 광고목표 달성 및 유효성 검증

6) 정산 : 성과당 광고비 지출


5. 텐핑 광고 타입

1. 텐핑 참여형 CPA + TP / 참여형 CPA - 별도 사이트 제작 없이 텐핑 자체 입력폼으로 캠페인 진행 및 연락처 수집 가능 - 콘텐츠 확산 및 연락처 접수 현황 실시간 확인 가능 - 연락처 중복 등 어뷰징 자동 필터링 - 무효 처리 시 광고주 계정으로 광고비 자동환불

핑 참여형 CPA + TP / 참여형 CPA


- 별도 사이트 제작 없이 텐핑 자체 입력폼으로 캠페인 진행 및 연락처 수집 가능


- 콘텐츠 확산 및 연락처 접수 현황 실시간 확인 가능


- 연락처 중복 등 어뷰징 자동 필터링


- 무효 처리 시 광고주 계정으로 광고비 자동환불



2. 소문주 참여형 CPA

- 광고주 페이지를 통해 특정 행동 완료 시 과금

- IP 중복 자동 필터링

- 무효 처리 시 광고주 계정으로 광고비 자동 환불



양질의 DB를 원하시는 경우 텐핑 서비스도 효과적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김상현AE가 답

ROAS 5,000%이상 성공레퍼런스 보유.
지금 마케팅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연락주세요.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ol@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