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메타 소재 이렇게 만들어야 잘팔린다 2탄!!

작성자 손선인
작성일 2024.03.07
조회수 66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광고디자이너 손선인입니다^ㅇ^


저번엔 메타 소재를 어떻게 올리는 지에 대해 이야기해봤었는데요,

(링크)메타 소재 이렇게 해야 잘팔린다 1탄!!




오늘은 저번에 이어 어떤 메타 소재를 만들어야 하는 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메타 소재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감도 안잡히고 막막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정말 간단한 꿀팁 위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짧고 간결한 카피문구

타겟 지목 (ㅇㅇ하는 사람, ㅇㅇ에 실패했던~)

수치 활용 (ㅇㅇ명이 구매한, 00% 할인)

리뷰 (~가 ㅇㅇ했던)

공신력 있는 표현 (~인증을 받은)


제품의 소구포인트에 맞게 이런 표현들을 같이 추가합니다.






일단 메타는 유저 연령대가 2030이다 보니까 트렌드에 민감합니다.

그래서 트렌드가 잘 반영된 광고 소재가 이목을 끌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메타는 요즘 어떤 트렌드?




2. 이미지보다 영상

다들 릴스, 숏폼 많이 보시죠?

요즘은 릴스 광고가 추세입니다.

이미지로 찍으셨다면 영상으로도 찍어서 콘텐츠화 시켜보는 건 어떠실까요?





3. 유행하는 밈, 콘텐츠

밈이나 유행하는 콘텐츠 같은 경우에는 빠르게 치고 빠지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오히려 시간들여서 제작하기 보다는 유행 당시에 빠르게 만들고

빠르게 진행한 뒤에 끝내는 게 제일 좋습니다.





4. 인기상승bgm 사용

인스타 같은 경우에는 이미지나 릴스를 올릴 때 음악을 추가할 수 있는데

이때 인기급상승 표시를 확인하고 광고와 적절하다 싶으면 추가합니다.

알고리즘을 타서 노출량이 증가합니다.





5. 시즌별로 전략짜기

다양한 시즌을 미리 확인하고 그 시즌에 맞추어 주력상품을 정하고 타게팅을 합니다.

명절, 플랙프라이데이, 새학기, 여름휴가 등등 다양한 시즌을 고려합니다.





6. 벤치마킹 브랜드 서치

경쟁사나 동종업계의 광고는 어떻게 하고 있나 살펴보는 것도 필수입니다.

페이스북 광고라이브러리에서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링크클릭)페이스북 광고라이브러리







여기까지 메타 소재 제작 꿀팁이었습니다
다음에는 더 다양한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소재 제작이 어렵다면 저한테 맡겨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손선인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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