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리브라키워드

작성자 이정우
작성일 2024.04.11
조회수 5

"리브라키워드" (이)란?

"리브라키워드"는 네이버 블로그의 검색 알고리즘, 리브라를 기반으로 특정 조건을 충족하는 키워드를 말합니다. 이 알고리즘은 자주 사용되거나 과도하게 포함된 키워드를 포함하는 블로그 포스트를 낮은 품질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목적은 검색 결과의 품질을 관리하고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리브라키워드에 대한 구체적인 예는 공식적으로 제시되지 않았으며, 주로 마케팅 전문가들 사이의 실험을 통해 얻어진 인사이트에 기반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정보의 질을 높이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특정 키워드의 남용을 방지하고자 도입되었지만, 이로 인한 어뷰징(부정 사용) 가능성에 대한 우려도 함께 제기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AI 빅데이터 전문, 숫자와 결과로 말하는 마케터

AI 활용 각종 툴, 분석도구 등을 이용하여 단순히 감이 아닌 근거를 가지고 숫자와 결과로 말하는 마케터 이정우입니다.

댓글

0

이전글
데이터 기반 마케팅
2024.04.11
다음글
반송수
2024.04.11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oyoung256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