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리텐션

작성자 이정우
작성일 2024.04.11
조회수 7

"리텐션" (이)란?

리텐션(Retention)은 고객이나 사용자가 제품, 서비스, 브랜드와 지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비즈니스 관점에서, 리텐션은 고객이 브랜드나 제품을 반복적으로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것을 지칭하며, 이는 장기적인 고객 충성도와 직결됩니다. 고객 리텐션 전략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이탈률을 감소시키며, 장기적인 수익성을 확보하는 데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기업은 고품질의 제품이나 서비스 제공, 개인화된 마케팅 메시지, 우수한 고객 서비스, 충성도 프로그램 및 정기적인 고객 소통 등 다양한 전략을 사용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AI 빅데이터 전문, 숫자와 결과로 말하는 마케터

AI 활용 각종 툴, 분석도구 등을 이용하여 단순히 감이 아닌 근거를 가지고 숫자와 결과로 말하는 마케터 이정우입니다.

댓글

0

이전글
밴드왜건 효과
2024.04.11
다음글
리타겟팅
2024.04.11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oyoung256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