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베블런 효과

작성자 진현석
작성일 2024.04.11
조회수 53

"베블런 효과" (이)란?

베블런 효과란 가격이 오르는 데도 일부 계층의 과시욕이나 허영심 등으로 인해 수요가 줄어들지 않는 현상을 말합니다. 예를들어 값이 비싼 귀금속류나, 고가의 자전제품, 고급 자동차 등은 경제 상황이 악화되어도 수요가 줄어들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반드시 필요해서 구매를 하기 보단, 단지 자신의 부를 과시하거나 허영심을 채우기 위해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기때문입니다. 이러한 사람들이 증가할수록 값이 오르면 오를수록 수요가 증가하고, 값이 떨어지면 누구나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는 이유로 구매를 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 속물효과, 소비편승효과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이전글
변환키워드
2024.04.11
다음글
번들플레이션
2024.04.11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oyoung2569@ampm.co.kr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