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마케팅
작성자 문희연
작성일 2024.04.11
조회수 5
"이벤트 마케팅" (이)란?
이벤트 마케팅이란?
: 기업이나 브랜드의 가시성을 높이고 소통할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기법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잠재고객을 행사에 참여하게끔 유도해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개하고,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이끌어내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기존 고객을 대상 혹은 잠정적인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 홍보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이벤트를 구성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마케팅의 장점은?
- 소비자와 상호작용을 통해서 결과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음.
- 우리 브랜드와 고객 간 강력한 연결과 경험을 창출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신뢰를 구축하는 데에 도움을 줌.
# 이벤트 마케팅의 리스크는?
- 비용이 많이 들고 오히려 매출로 유의미하게 결과가 이어지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리스크가 다소 높을 수 있음.
# 이벤트 마케팅 특징은?
. 잠재 고객에게 회사의 제품 제공에 대해 교육하기 위해 전시자로서 이벤트에 참석할 수도 있습니다.
- 제품 출시 이벤트, 브랜드 홍보 이벤트, 고객 감사 이벤트, 사회적 이벤트 등 다양한 종류로 진행할 수 있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