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EC 업종 광고 제안사례
작성자 정윤서
작성일 2024.08.13
조회수 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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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내용
집행매체
검색광고
업종
식품/음료
예산
100만원 - 500만원
마케팅 KPI
ROAS 300% 이상
잠재고객
전체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집행기간
1년 이상
브랜드 런칭기간
12개월 이상
집행 전
1. 네이버 검색광고(쇼핑검색)
1) 홈페이지 메인 배너의 프로모션에 대한 설명과 후킹성이 부족함
-> 5만원 이상 구매 시에 사은품이 추가 증정 된다면 제공되는 상품의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이 더 혜택에 매력을 느낄 수 있음
2) 모바일에서만 쇼핑검색광고 집행으로 확인 됨
-> 내부에서 충분히 광고 집행 후에 PC보다 모바일의 성과가 좋아서 집중하는 것으로 예상되나 키워드에 따라서 PC에서도 전환이 발생할 수 있기에 성과 분석 후에 캠페인별 디바이스 운영 추천
-> 경쟁사의 경우는 PC에서도 광고 집행 중
3) 쇼핑 광고그룹의 검색어 별 관리가 되어있지 않음
-> 요거트 검색어별 입찰가가 다르나, 하나의 소재로만 다양한 검색어로 노출중
집행 후
1. 네이버 검색광고
프로모션이나 메인 상품들의 경우 혜택이 명확하게 드러나는 이미지 구성으로 제작 -> 기존 이미지 수정.
PC/모바일 캠페인 분리운영하면서 각각 디바이스별로 성과 좋은 그룹(상품)들 개별 모니터링 관리
3) 쇼핑검색 확장소재 및 상품명의 활용 및 광고그룹 검색어 분리
(1) 쇼핑검색에서도 확장소재를 2개까지 등록할 수 있는데, 자사의 경우 그릭요거트 상품 기준 [첫구매 천원 할인!]문구만 사용중
(2) 쇼핑몰 상품명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음
쇼핑검색의 경우 상품명과 카테고리가 조합되어서 키워드들이 자동 매칭되고 광고로 노출 되는데 자사는 기본 상품명만 이용중
2. 네이버 GFA 추가 매체 확장 - 연령: 여성 2050세대
개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성과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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