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어떤 전략이 좋을까?
안녕하세요,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를 어떤 전략으로
해야 할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게 5가지로
나누어 봤는데요
1. 키워드 광고
검색 광고에서의 기본은 “키워드” 라고 볼 수 있는데요,
자사의 정확한 키워드를 이용하거나 관련 키워드를 설정하여
유의미한 노출과 전환율을 높여야 합니다.
또한 제외 키워드를 설정하여 불필요한 노출과 클릭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A/B
테스트
서로 다른 광고 문안을 비교 분석해서 CTR(클릭률)과 전환율이
높은 문안을 중심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Ex) “지금만 할인!” 과 “한정 수량!” 이
두가지를 A/B테스트
3. 타겟 세분화
& 타임 설정
연령대, 성별, 지역, 기기(PC, 모바일)등 세부 타겟팅을 설정해야 합니다.
또한 고객의 구매가 활발한 시간대나 요일을 파악해야 합니다.
Ex) 쇼핑몰은 저녁시간대로 설정
4. 랜딩페이지
최적화
클릭 후 랜딩페이지가 느리거나 정보가 부족하면 이탈율이 상승합니다.
모바일에서도 잘 나오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버튼만 배치해야 합니다.
광고 키워드와 일치하는 콘텐츠나 상품이 바로 나와야 합니다.
5. 성과 기반
예산 운용 및 리타게팅
CPA(전환당 비용), ROAS(광고 수익률) 기반으로 예산을 분배해야 합니다.
성과가 좋은 키워드에 예산을 집중하고 낮은 키워드는 제거
또는 예산 축소를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리타겟팅을 통해 이전 방문자나 장바구니 이탈
고객에게 다시한번 유도를 해야합니다.
이렇게 다섯 가지 방법을 잘 활용한다면, 네이버 검색광고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사항도 있습니다. 두 가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1. 키워드 선택의 신중함
광범위한 키워드 설정은 비효율적인 노출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키워드를 선정할 때, 더욱 더 신중히 생각해야 합니다.
2. 네이버 심사 정책 및 변화 무시
네이버 심사 정책을 자주 확인하고, 광고주와 공유하며
심사가 반려되지 않게 주의해야합니다.
검색광고에 노출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셨던 광고주님들!
이 글 참고하셔서 기초부터 다져보면서 시작하는 건 어떨까요?
이렇게 검색광고의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더 궁금하신 내용이나 문의 사항은 언제든지 환영이니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 마치겠습니다.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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