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에 AI 어디까지, 어떻게 쓸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지수 AE입니다.
AI를 사용한 광고 최근에 많이 보셨죠?
사람 대신 AI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동영상 광고, 혹은 이미지 광고를 많이 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현재 마케팅에서는 AI를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자료 조사 및 시장 조사, 방대한 자료 정리, 상품 기획과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아이디어의 기반을 더욱 넓힐 수 있는 부분에 AI를 사용함으로써
마케팅에 더욱 더 의미있는 제작에 시간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소재 제작에서도 AI의 힘을 빌릴 수 있는데요.
해당 배스킨라빈스에서 출시한 '트로피칼 썸머 플레이' 실제로 AI의 힘을 빌려
출시된 아이스크림인데요.
그렇지만 마찬가지로 AI 사용시, 주의 해야할 점 혹은 고려해야하는 사항들이 있는데요.
1. 허위 과장 광고
AI가 제품의 효능을 기재 및 서술할 때, 사실과 다른 내용이 기재되지 않았나 확인부터
건기식, 의약품, 뷰티 제품에서는 제품에 따라 "병원, 효능, 효과" 라는 단어의 제한을 확실하게 걸어두어야 합니다.
2. 초상권 및 퍼블리시티권
AI로 특정 인물을 모방하거나, 실존 인물과 유사하게 디자인 된다면 해당 브랜드에게 악 영향 혹은 초상권 침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보호법
AI 를 통해 사용자의 정보를 습득한 후, 리타겟팅을 진행하는 경우 꼭 개인정보 이용 사전 동의를 기재 해야합니다.
이것 뿐만 아니라 AI가 유사한 모방 소재를 제작하지 않았는지 등, AI를 사용할 경우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답니다.
조금 더 자세히 AI를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 혹은 AI를 사용해 마케팅을 진행하고 싶은데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편하게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전화번호 : 010-9212-1703
이메일 : jsclaudia@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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