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종 광고 성과 확실하게 높이는 법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한영빈
작성일 2025.06.30
조회수 8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뷰티업종 광고 성과 확실하게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1.뷰티 업종 시장 간략한 분석


뷰티 업종은 언제나 트렌드에 민감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다이내믹한 시장입니다.


2025년 현재, 뷰티 시장은 다음과 같은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첫 째로, 웰니스 건강 중심의 소비 트렌드

즉 건강한 피부 유지를 지향하며, 성분이 중요한 기능성 화장품의 수요가 증가한 트렌드 입니다.


둘 째로, 초개인화 뷰티의 확산입니다.

AI,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화장품과 디지털 뷰티 트렌드의 확대입니다.

개인마다 피부의 컨디션, 잘 맞는 성분, 선호하는 사용감이 다르고 지성 건성 등 피부 타입별로 맞는 화장품의 타입이 상이 하기 때문에, 개인화 서비스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습니다.


셋 째로, K-뷰티의 프리미엄화 입니다.

기존에는 동남아 위주의 K-뷰티 열풍이 있었는데, 현재는 미국과 유럽 시장에 진출을 확대하며,

중저가 화장품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고가의 프리미엄 화장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려고 성장하는 추세입니다.


넷 째로, 클린 뷰티와 지속 가능성 강화 트렌드 입니다.

아무래도 성분의 투명성, 비건/ 친환경 제품의 강세와 더불어, 리필 라인, 친환경 패키지 라인의 선호도와 홍보효과가 대두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추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뷰티 시장은 사실

기초와 색조 2가지 시장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그럼 각각 기초와 색조 화장품은 어떤 전망을 지니고 있는지 간략하게 파악해 보겠습니다.

먼저 기초 화장품의 경우,

2020년부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으며 2028년까지는 안정적인 성장이 전망되고있습니다.


또한 피부 장벽 강화, 진정, 보습 등 제품의 기능성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를 주목해야합니다.


성장의 동력으로는 다양한 규모의 기업체들의 지속적인 연구계발이 현재 기초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고,앞으로도 인디 브랜드의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색조 화장품 시장의 경우,

샘플 상품이 아닌, 소용량 카테고리의 액세서리 형태의 뷰티 제품의 수요 증가가 주목할 만한 트렌드입니다.

요즘 가방에도 키링이나, 인형 등 작고 귀여운 아이템을 달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와 비슷하게 화장품도 소용량으로 출시해 액세서리의 역할을 하는 제품들이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MZ세대의 높아지는 셀프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도를 주목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초개인화 트렌드에 더하여, 퍼스널 컬러 진단 유행의 지속됨을 뽑아 볼 수 있습니다.

2.뷰티 업종 운영 매체 전략 추천

뷰티 업종의 광고 매체 같은 경우 가장 먼저

국내시장에서의 압도적인 점유율로,


업종 불문 필수 매체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

네이버 검색광고를 추천 드리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대표적으로 파워링크, 쇼핑검색, 브랜드검색 광고 등

사용자의 의도가 담긴 키워드를 기반으로 진행하는 광고입니다.


키워드의 경우,

주요 타겟의 니즈 파악을 통해 유입 경로에 따라 구분한 키워드를

카테고리별로 그룹핑하여 관리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주요 키워드 확장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보하며

유저들의 검색 패턴과 키워드를 추론할 수 있는 경로를 파악해 키워드를 추출하며

매체별 검색 니즈에 따른 주요 키워드를 구분 및 관리합니다

화장품별 자사명, 제품명, 타겟, 목적 등 있을 수 있겠죠?

추가적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클릭율을 올려서 품질지수관리도 놓칠 수 없습니다.

핵심은, 검색어 키워드에 담겨있는 각 연령별/ 성별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하여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소비자들이 "진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여 키워드를 추론하고

그 키워드에 맞는 가장 단순하고 설득력있는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추천드리는 매체는 메타 광고입니다.

우선 메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이라는 우리와 뗄 수 없는 SNS에 직접 기재하는 광고로

다들 알고 접해 보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최대 장점으로 광고 소재가 다른 경쟁사 제품과 경쟁하지 않는 단독 노출되는 지면으로,

광고 몰입도가 극대화되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타의 꽃인 픽셀을 활용한 상세하고 정밀한 전환 추적 데이터를 활용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뷰티 업종뿐만 아니라, 이커머스 업종은 사실 필수로 활용해야 하는 매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메타광고의 최대 장점은 머신 러닝을 통한 AI 최적화 기능입니다.


특히, 뷰티 업종의 경우 고객층이 다양하고 의외의 고객층에서 전환이 나오는 경우의 수가 있기 때문에,

우리 브랜드 타겟 고객을 너무 한정 지어 목표하기 보다는,

처음에는 논타겟 위주로 운영하여 다양한 데이터 모수를 쌓고,


어느정도 데이터가 쌓이면, 맞춤/어드벤티지 전략을 통한 유의미한 전환을 극대화하는 타게팅 전략을 펼칠 수 있습니다.

메타의 핵심은,

시각 중심의 SNS환경에서 개인화된 이미지 소재로 잠재고객의 즉각적인 구매욕구, 심리적인 “ 욕망”을 자극하여, 구매전환을 유도하는 것이며,

제품의 주요 타겟군의 니즈를 자극하는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성과 측정 및 최적화 관리 방법

사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매체를 이용해서 광고만 한다고 모든 브랜드가 성공을 이루기는 어렵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뷰티 업계에서는 “진짜 성과”를 만드는 최적화 관리가 핵심입니다.


성과 관리에 대해서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주시면 상세하게 컨설팅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라이브에서는 간략한 프로세스를 구두로 설명 드리자면,

보통, 월 단위로 성과 레포트를 작성하고, 매체 별 데이터를 분석,

추후 집행 및 소재 제작 계획을 전달 드리며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합니다.

대부분 광고주 분들은 다음과 같은 고민이 있으실 것입니다.

명확한 매체 별 집행 이유를 모르셔서, 미디어 믹스를 매번 감에 의존하시고,

매체 별 목표를 너무 낮거나, 높게 잡고 계신 경우가 많으십니다.

저희는 브랜드 맞춤형으로 미디어믹스를 제안, 집행 이후 직관적인 자료를 전달 드리고 있습니다.

마케팅 대행사 커뮤니케이션의 경우


언제나 성과를 개선해드린다는 무모한 약속 보다,

성과가 떨어져도, 오르더라도 명확한 이유와 근거를 제시하는,

믿음직한 마케터와의 협업으로 광고 고민을 해결하고 브랜드의 매출성장에만 집중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대행사 서비스를 무료로 컨설팅 받아 보시고 싶으시다면 상단에 보이는 번호로 언제든 연락주세요.

4.간략한 광고 퍼포먼스 성공사례 소개

사실,최고의 광고 전략은

퍼포먼스 성공사례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경험적으로 아는 것과, 이론으로만 아는 것에는 차이가 있죠.

간단히 저의 레퍼런스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사례는

기초 화장품을 주력 상품으로 하는 A사의 경우

주요 KPI는 전환 매출액의 상승을 희망하셨고,

집행 매체로 네이버 SA, GFA, META, KAKAO 매체로 진행하였습니다.

내용으로는 캠페인 키워드 관리 소재 분리 최적화 등 진행하였고,

총 ROAS는 이관 이후 700% 상승하는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 사례는

색조 화장품이 주력 상품인 뷰티 업종 L사의 경우,

주요 KPI는 ROAS 350%이상 달성 희망하셨으며

집행 매체로는 네이버SA, GFA , META 주력으로 진행 하였습니다.

내용으로 고효율/저효율 입찰분리 , 상품 타겟별 그룹핑,

지속적인 소재 A/B테스트를 통해 성과를 개선하였고,

결과적으로 이관 이후 ROAS 는 500%으로 초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뷰티 업종 온라인 마케팅, 모든 마케팅이 그렇듯이 통찰력이 중요하고,

통찰력은 고객과 업종 대한 진심 어린 관심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작은 행동, 작은 목소리에는 보여지는 것 보다 큰 의도가 담겨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캐치하는 것이 마케터의 역량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통찰력 가득한 AMPM마케터들과 광고 집행을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언제든지 광고주님들의 연락을 기다리겠습니다.

오늘늘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마케터자격이수

브랜드에 날개를 달아주는 마케터 한영빈AE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창의적인 전략" 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극대화 하는 것,

그것이 저의 역할이자 사명입니다.

광고 그 이상, 브랜드의 날개를 달아주는 것
성과로 이어지는 마케팅을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성공적인 캠페인, 저와 함께 시작하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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