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업종] 샴푸, 헤어토닉, 트리트먼트 업종 성공사례 공유
안녕하세요.
광고전략제안본부 최서진 마케터 입니다 :)
오늘은 생활용품업종 특히 탈모나 기능성 샴푸, 트리트먼트,헤어토닉 라인의 제품을 실제로 광고 집행하여
현재까지 큰 성과를 내고 있는 성공사례를 가져왔습니다.
해당 업종이 아니어도 스마트스토어로 쇼핑검색광고에 비중을 두고 있는 대표님이라면
이 글이 큰 도움이 되실거기 때문에 끝까지 시청 부탁드립니다!
우선 해당 대표님의 경우에는 런칭을 시작하고 오픈마켓 위주로 광고를 진행하셨다가
매출을 더 늘리고 싶어 본격적인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
저와 광고 시작단계부터 함께 하고 있으니고, 간단한 광고 정보를 말씀 드리자면
★ 제품 기본 단가: 평균 2만원대 ☆
네이버 광고 (쇼핑검색)
월 예산: 500,000원
현재 소진비: 437,459원
광고 수익률: 365.29%
전환 매출액: 1,428,800원
전환당비용: 9.068원
SNS 광고
(대표님이 SNS 계정 캡쳐 노출 거부)
월 예산: 5,000,000원
현재 소진비: 4,080,500원
광고 수익률: 328.18%
전환 매출액: 13,350,000원
전환당비용: 8,020,원
네이버 광고와 SNS 광고 두 개의 매체를 미디어믹스하며 광고를 운영 중이며
네이버 광고는 스마트스토어로 전환위주
SNS 광고는 자사몰로 전환위주로 2개의 매체에 랜딩 URL을 다르게 작용하여 8월 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광고 집행 첫 주]
처음 세팅 캠페인은 주력 상품인 샴푸만 PC/모바일 디바이스 분리
>> 네이버의 예산이 한정적이어서 3개의 상품 모두의 트래픽 확보를 균등하게 가져가기 위해
주력 상품군만 디바이스와 노출 이미지를 분류하여 테스트 진행 - 샴푸 제품군에 만 일예산 증가 시킨 상황.
집행 첫 주 수익률 328.68% 달성
>> 기대했던 샴푸 제품군에서는 PC와 모바일에서 각 1건의 전환만 이루어졌고, 대부분의 전환은 모두 헤어토닉에서 일어나 차주 헤어토닉 캠페인의 일예산 증액과 샴푸 제품군의 일예산 절감 계획
[광고 집행 둘째 주]
헤어토닉 제품군의 쇼핑검색 최적화 컨디션 ▲△
샴푸 제품군 컨디션 ▽▼
트리트먼트 제품군 컨디션 △▲
>> 첫 주 보다 1.5배 이상의 전환을 기록하고, 하루마다 전환이 상승하는 최적의 컨디션으로 확인
단, 샴푸는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로, 제외 키워드를 추가하며 누수되는 키워드 제거와 수익률이 있는
키워드로만 노출 실행
첫 주 전환 0건이었던 트리트먼트의 전환수 증가로 둘째 두는 헤어토닉과 트리트먼트 제품군을 위주로
광고 운영
메인 제품 (헤어토닉)에 대한 소구점 파악 및 활용
>> 제품 실제 사용, 동일 제품 판매하는 타사 홈페이지 분석, SNS 소재 분석
>> 소구별로 키워드 분리 및 노출되는 형태 상이하게 세팅
>> 전환 컨디션이 압도적으로 좋은 헤어토닉 제품에 대한 리뷰 마케팅 진행
효율 안 좋은 제품 (샴푸,트리트먼트)에 대한 문제점 파악
>> 샴푸와 트리트먼트에 대한 경쟁 키워드 분석
>> 경쟁 키워드 내의 차별화된 키워드 수립 및 적용
>> 제외 키워드 추가로 효율이 안 좋은 키워드 과감한 OFF
집행 둘째 주 수익률 282.07%
>> 효율이 좋은 제품은 왜 효율이 좋은지에 대한 파악 / 효율이 좋지 않은제품은 왜 효율이 좋지 않은지에 대한 개선작업으로 첫 주 보다 떨어지는 ROAS 수치가 나왔으나 절대 적은 수치는 아니기 때문에 문제 X
[광고 집행 셋째 주 ~ING]
현재 수익률 652.10%
>> 둘째 주의 개선 작업으로 전환과 수익률이 모두 2배 증가.
단, 아직도 메인 제품에 대한 전환이 압도적인 비율이기 때문에 모든 제품군에 대한 균등한 전환율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목표.
효율 안 좋은 제품군들의 키워드,소재,확장소재 변경
>> 기존 키워드에서 브랜드명을 제외한 단 하나의 키워드도 겹치지 않게 새롭게 세팅, 소재와 확장소재 또한
새로운 소구점을 활용하여 새로운 캠페인 등록.
**
현재, 해당 광고계정의 모든 제품군들의 품질지수는 이러한 상태입니다.
효율적이지 않은 제품군들의 반복적인 개선 작업과 효율이 좋은 제품군의 꾸준한 효율 분석으로 인해
쇼핑검색에서의 광고 최적화는 최상위 상태이고, 앞으로 이러한 컨디션을 유지 혹은 더 상승시킬 계획입니다.
쇼핑검색뿐만 아니라 SNS 매체로 인한 적절한 미디어믹스의 효율도 상승하여 매출뿐만 아니라
브랜딩 전략으로도 굉장히 좋은 효율을 보이고 있어,
향후 대표님과 매체 확장과 광고비 증액에 대한 타임테이블을 이미 만들어 높은 상태입니다.
이렇게 8월에 시작한 광고르 성공적으로 이끌면서 대표님과의 꾸준한 소통과 반복적인 개선 방향으로
저에게 모든 광고의 권한을 주신 상태입니다.
이처럼 꾸준한 커뮤니케이션과 광고개선과 전략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문의 남겨주세요!
지금까지 마케터 최서진이었습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