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광고의 좋은점과 유의해야할 사항!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3.08.31
조회수 804

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SNS광고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SNS마케팅의 장점


바이럴 마케팅은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기업과 제품을 퍼뜨리는 마케팅기법으로 입소문이라고 생각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상으로 입소문을 타고 다른 사람들에게 까지 전달이 되는 것인데 , 대표적으로 페이스북의 좋아요를 클릭하면 

내가 좋아요 한 글을 다른 사람이 볼수 있어서 바이럴 마케팅으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내가 원하는 의견을 전달하지 못하고 업체에서 나한테 일방적으로 메시지를 날리는

대화방식이었다면 이제는 SNS의 발달로 실시간 대화(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SNS에 댓글을 남기면 SNS관리자가 즉시 댓글을 달아주는 형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고객의 의견이나 불편함을 빠르게 접수해서 고칠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을 하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내가 작성하거나 알리고 싶은

글을 바로 알릴 수가 있습니다.

굳이 따로 홍보를 할 필요가 없이 한번에 홍보가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이것은 시간이 엄청나게

절약이 되는 SNS마케팅의 장점입니다.


빠른 커뮤니케이션으로 친근감을 줄 수가 있는 것이죠. SNS는 사람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줍니다.

기업의 홈페이지에 가서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는 것은 절차가 있고 일방적이라고 생이 들지만 

SNS다양한 이벤트를 보여주고 기업의 실시간 뉴스를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NS마케팅의 단점


통제력이 불가능 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페이스북에 잘못된 사진과 잘못된 글을

올렸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렇게 되면 나를 팔로워하는 사람들이

공유하기를 통해서 또는 캡쳐를 통해서 다른 곳으로 빠르게 확산이 되는 통제력이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SNS 마케팅의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빠르게 퍼지는 SNS는것을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기업의 이미지가 낮아지게 되고 

정말 최악의 경우에는 기업의 매출에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SNS마케팅은 이러한 점들을 조심해서 마케팅을 시작하셔야 합니다.


고객의 필요파악이 힘들어 집니다.

SNS마케팅의 특징 장점중에 실시간 고객의 소리를 들을 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알려드렸는데요.

이것을 장점으로 이용하지 않고 고객을 모으려고만 하는 이벤트와 많은 고객을 모으는데에만 집착을 하게 되서 

고객의 소리를 제대로 듣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자! 오늘은 SNS마케팅의 장단점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혹시  궁금하시거나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명쾌한 답변이 준비되어 있으니까, 많은 질문 부탁드립니다!

이상 AMPM글로벌 안형주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oyoung256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