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이 사람이 소개하는 제품이라면, 사야지. 분명 좋은 제품일거야.”
이런 확신을 가지고 물건을 구매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저는 있습니다! 단백질 쉐이크를 사려고 고민하고 있었는데, 좋아하던 인플루언서가 단백질 쉐이크를 추천하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다행히 그때 구매한 제품은 요즘도 꾸준히 재구매할 만큼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이것이 바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순기능이겠죠(물론 인플루언서의 추천으로 샀지만 막상 저와는 잘 맞지 않았던, 나름의 실패를 겪었던 제품들도 있습니다).
이와 같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많이 들어봤어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효과와 성공 전략은 자세히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콘텐츠는 바로 그런 분들을 위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자세히 다루는 내용입니다. 콘텐츠를 끝까지 잘 따라오신다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이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고민하는 마케터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효과를 제대로 보고 싶은 마케터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명확히 알고 싶은 모든 분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활용하여 그들의 콘텐츠의 브랜드 메시지를 담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트래픽을 늘리는 등 대상 고객에게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브랜드와 크리에이터 간의 협업을 통해 비즈니스는 구매자 퍼소나(Persona) 전반에 걸쳐 도달 범위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유형?
→ 영향력을 기준으로 인플루언서를 4가지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인플루언서 vs. 브랜드 엠버서더?
인플루언서 : 정기적 콘텐츠 발행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며, 특정 분야에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 때문에 사람들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엠버서더 :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전환 및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기업에서 대부분 장기적으로 계약을 진행합니다. 계약기간 동안 이들은 브랜드와 관련된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고 비즈니스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깊은 지식을 가져야 합니다(엠버서더가 되기 위해 인플루언서가 꼭 되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여기까지, 인플루언서에 대한 개념을 이해했다면, 이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전략 수립 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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