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편 정복하기!
작성자 홍승택
작성일 2023.09.01
조회수 762
-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 제 1편
- 캠페인과 광고그룹 정복하기!
- 1. 캠페인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 1) 캠페인 이름!
- 여러분이 관리하기 편한 이름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 업체명 또는 분류 키워드 등으로 많이 세팅하는 편입니다.
- 2) 하루예산
- 하루 소진 최대 금액을 내가 입력한 금액으로 최대 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 처음에는 제한 없음으로 세팅하면 좋습니다, (자정이 되면 초기화 됩니다.)
- 예산 균등 배분 방식도 보이는데 이것을 체크하시면 예산에 맞게
- 특정 시간대에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 정확한 노출 시간대 파악이 어려워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 3) 고급옵션
- 기간은 광고 프로모션 등이 있을 때 설정하지만
- 없으면 그대로 계속 노출 상태로 놔두시면 됩니다.
- 4) 추적가능
- 자동추적 URL 파라미터를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그래야 네이버 측에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해 지며
- 성과적인 부분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 2. 광고그룹
- 1) 광고그룹 이름
- 이것도 여러분이 원하는 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 2) URL
- 광고를 집행할 사이트의 URL을 넣는 곳입니다.
- 메인 URL은 변경이 불가능하고 광고그룹을 새로 다시 만들어야 가능합니다.
- 3) 기본 입찰가
- CPC 클릭당 과금되는 방식입니다.
- 키워드 별로 입찰가를 설정 하면 ex) 해당 키워드는 그 고유의 입찰가로
적용됩니다.
- 설정 X면 기본 입찰가로 적용됩니다.
최소 70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 세팅 가능합니다.
- 4) 자동입찰 설정(beta)
- 네이버 AI가 자동으로 하루 예산을 고려해 입찰가를 설정해 주는 시스템이지만
- 아직 완벽하지 않을 수 있어서 사용시 주의해야 합니다..
- 5) 하루예산
- 캠페인과 동일하지만 캠페인에서 정한 예산이 더 우선 순위입니다.
- 6) 고급옵션
- 매체 설정 부분은 광고하게 되면 네이버 이외에도 제휴 매체들에 같이 노출하면
- 노출만 많아지고 클릭수는 떨어져서 품질지수도 떨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 그러므로 네이버만 놔두고 다른 매체는 클릭을 해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cf) 파워링크 노출 순위에는 입찰가와 품질지수도 반영됩니다.
- 7) 컨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 블로그와 카페 등 이런 것들이 비즈채널에 적용되는 적용 입찰가 입니다.
- (하는 사람들이 많지는 않습니다.)
- 8) PC/모바일 입찰 가중치
- PC나 모바일 각 입찰가 100%로
되어 있습니다.
- 이거로 세팅할 필요는 없으며 PC/모바일 나눠서 그룹별로 진행해도
됩니다.
- 9) 키워드 확장 (beta)
- 등록한 키워드 이외 관련된 모든 키워드가 자연스럽게 노출이 됩니다.
- 세부 키워드도 같이 노출되어 원치 않는 키워드로도 광고 노출될 가능성이 있어서 많이
-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 10) 소재 노출 방식
- 성과기반 노출과 동일 비중 노출이 있습니다.
- 성과기반 노출은 데이터를 충분하게 모았다면 이것으로 설정해 주는 것이 좋으며
- 처음 히스토리가 없는 경우에는 동일 비중 노출로 설정해서
- 데이터를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 즉 나중에는 성과가 우수한 소재 위주로 차등 노출 시키는 성과기반 노출을 많이 설정합니다.
- 이렇게 캠페인에서 광고그룹까지 살펴봤습니다.
- 다음 시간에 파워링크 마지막 이야기를 준비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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