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광고를 집행하기전!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3.09.01
조회수 643

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온라인 모바일 마케팅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날 모바일 마케팅의 중요성 !


모바일 마케팅은 스마트폰, 태블릿 및 기타 모바일 기기를 통해 비즈니스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다중 채널 광고 및 마케팅 전략을 말합니다. 웹사이트, 이메일, 단문 메시지, 멀티미디어 메시지, 소셜 미디어, 앱 등이 모두 모바일 마케팅의 수단이 될 수 있겠죠.


이와같은 다양한 채널을 이용해야 하는 까닭은 장단기적으로 잠재적인 소비자의 관심과 돈이 바로 이 모바일 환경으로 몰려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모바일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이런 추세는 더욱 가속화되는 중이구요. 2022년 한국에서 하루에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시간은 약 5시간이라고 하는데요. 한 개인이 하루 최소 5시간 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제대로만 하면 모바일 마케팅을 통해 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개인별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것입니다.


코로나의 영향도 있지만 지난 몇 년 동안 온라인 쇼핑 거래액, 특히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점점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모바일 마케팅의 중요성 이제는 해야합니다!



모바일 광고의 종류


1. 배너 광고

배너 광고는 헤드라인과 카피와 같은 텍스트를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웹 앱 또는 모바일 앱의 상단 또는 하단에 게재됩니다. 이는 비용 효율적이고 간단하게 출시할 수 있으며 여러 모바일 기기가 지원하기 때문에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광고 유형입니다.


2. 인앱 광고

인앱 광고는 애니메이션과 인터랙티브 기능을 포함하며 동적일 수 있습니다. 이는 브랜드가 잠재고객 사이에서 참여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는 다른 모바일 앱에 인앱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하며 이를 통해 해당 모바일 앱의 자산을 활용합니다. 이는 브랜드 메시지를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노출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광고 구매자는 앱 내에서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합니다.


3. 네이티브 광고

네이티브 광고는 기존 모바일 광고와 다른 외관과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히려 디자인과 기능을 통해 잠재고객에게 오가닉 경험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광고는 잠재고객을 방해하는 요소를 제한하고 광고 경험을 개선하도록 설계됐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광고는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하고 잠재고객에게 원활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플레이 가능한 광고

플레이 가능한 광고는 일반적으로 인게임 앱에서 사용됩니다. 사용자는 이 광고 유형을 통해 모바일 앱과 짧게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광고는 광고와 상호 작용하는 중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는 느낌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광고 상호 작용 시간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는 플레이 가능한 광고를 사용해 게임 구매 또는 뉴스레터 구독과 같은 CTA(행동 유도 문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모바일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더 궁금하시거나 고민 하시는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환영하겠습니다! 이상 AMPM 프리미엄 마케터 안형주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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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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