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케어 산업, DB 수집은 이렇게 합니다.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3.09.01
조회수 701

안녕하십니까. 온라인 퍼포먼스 대행사 AMPM Global DB 전문 박성주 대리입니다.

 

은퇴를 앞둔, 그리고 이미 은퇴를 한 실버 세대를 위한 서비스는 몇 년 전부터 상당히 전문적으로 분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의료, 여행, 식용품, 건강기능식품, 패션, 심지어 속옷까지도 그 분야가 세분화되고 넓어졌는데요.

그중 전통적으로 가장 필요로되는 서비스이면서 한편으로 소비자들의 의심과 걱정을 많이 받기도 하는 서비스가 ‘실버케어 산업’입니다.

 

실버케어 산업은 늘어가는 부유 노년의 비율과 부모를 모시기 어려운 중년 세대의 필요에 의해 각광받았으나,

막상 서비스나 상품을 접하고서는 가격 대비 만족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이 일부 발생했고,

최근 들어 어려운 경기 탓에 지출을 줄이려는 시도가 있어 서비스 판매에 애로사항이 발생했음을 알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외부로 향하는 광고를 더 효율적이고 정교하게 집행해야 합니다.

 

이에 DB 수집을 원활하게 할 광고 채널로 다음과 같은 매체들을 제안드립니다.

 

  1. 네이버 검색광고

  2. 다수의 DB 수집 광고는 검색 광고를 중심으로 돌아갑니다.
  3. 창업, 교육, 청소, 이사, 인테리어, 의료 등 서비스 견적 문의 혹은 예약을 필요로하는 DB 수집 광고는 그 수요를 단어로 검색할 수 있는 검색광고와 핏이 잘 맞아, 많은 DB 업종이 집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4. 현재 귀사와 같은 실버케어 서비스 역시 DB 수집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저 역시 이미 집행하고 계시는 검색 광고를 통해 연락드리게 되었습니다.
  5. 다만 검색광고는 DB 수집에 적합하다는 이유로 다수의 경쟁사들이 이용중이며, 그로 인한 높은 광고비가 단점입니다.
  6. 하여 저희가 검색광고를 대행한다면,
  7. 입찰가나 광고비를 높이는 공격적인 방식보다는 동일 금액 고효율, 낮은 금액 등효율의 최적화 작업을 먼저 진행할 예정입니다.
  8. 최적화 방법에 대해선 메일 회신이나 유선으로 요청 주시면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밴드 광고

  2. 실버케어 서비스를 향유하는 계층은 노년층이나,
  3. 서비스 비용 지불의 경우 노년층이 직접 지불하거나 그들의 자녀인 중년층이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4. , 서비스 이용층보다 서비스 지불층의 범위가 더 넓다는 것이죠.
  5. 그렇다면 , 노년층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채널에 광고를 하는 것이 일반 매체나 청년층이 주로 사용하는 채널에 광고하는 것보다 훨씬 유리하겠죠.
  6. 국내에서 중, 노년층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는 유튜브이며, 그 다음 채널은 네이버 밴드입니다. (카카오톡 제외)
  7. 네이버 밴드의 경우, 커뮤니티 형 SNS채널이면서 이미지와 텍스트를 활용한 광고가 가능한 매체입니다.
  8. 밴드라는 채널에만 올라가는 폐쇄적인 채널이기는 하나, 귀사의 메인 타겟층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 채널이기에 광고 효과가 높습니다.
  9. 네이버 밴드 광고에서 광고 집행을 희망하신다면, 메일 회신이나 유선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1. 유튜브 광고

  2.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 채널은 유튜브 입니다.
  3. 비단 노년, 중년층 뿐만 아니라 전 세대를 아우르는 채널이라고 볼 수 있죠.
  4. 최근 다수의 노년케어 서비스들이 당사의 장점을 부각한 영상소재를 제작하고 이를 유튜브를 통해 광고하고 있습니다.
  5. , 노년층이 주로 보는 TV광고보다 저렴하고 광고 심의 등의 제약이 다소 적다는 점, 관심사 및 인구통계학적으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장점들이 어울어져, 다수의 경쟁 업체들이 집행하고 있는 광고입니다.
  6. 귀사에 특장점을 담은 영상 소재가 있으신 경우, 유튜브를 통한 DB 수집과 더불어 브랜드 강화라는 2가지 토끼를 잡는 것은 어떠실까, 권장드립니다.

 

  1. 카카오 배너 광고

  2.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카카오톡.
  3. 카카오톡 채널 상단에 나오는 광고를 한번 쯤은 보셨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4. 핸드폰이란 작은 화면 속 작은 배너이지만, 심플한 문구와 이미지로 한 두번쯤 눈길이 가셨을 때가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5. 다른 매체에 비해 1일 사용 빈도가 극단적으로 높은 카카오톡메가 트래픽이라고 하여 높은 노출량을 자랑하는 광고입니다.
  6. 앞서 말씀드린 3가지 매체에 비해 광고를 통한 직접 수집율은 다소 떨어지나, 그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귀사 서비스를 노출할 수 있고, 이를 통한 2 3차 문의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카카오 배너 광고 역시 집행 의사가 있으시다면, 어떤 방법으로든 문의 주신다면 확인 후 빠르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4가지 광고 외에도, 블로그 상위노출을 통한 DB 수집, 네이버 파워컨텐츠 광고,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활용한 SNS 광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실버케어 서비스 DB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귀사의 광고 방향성과 맞는 매체를 찾고 싶으시다면,

귀사의 광고 방향성에 대해 컨설팅 받고 싶으시다면,

귀사의 상황에 맞는 광고 매체를 선정하고 싶으시다면,

AMPM Global 박성주 대리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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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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