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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광고 효율 개선 사례 (CTR 17%)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4.02.21
조회수 1371
오늘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노출되는
메타 스폰서드 광고 지표 개선과 운영팁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업종 : 의류
세부 업종 : 스포츠 웨어
브랜드 규모 : 신생 브랜드
타겟 : 25-44 여성
포지셔닝 : 프리미엄
런칭 직 후 광고 의뢰를 하였던 스포츠 웨어 브랜드의 광고 사례입니다.
( 광고 직 후 2주일 데이터 )
광고 집행 초기 판매 캠페인에 타겟, 지면 등 축소화를 통해
도달보다 빈도를 높이는 광고를 집행하였고,
소재 또한 강한 후킹을 주는 요소를 사용하는게 아닌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 제고를 위한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그 결과 CPM은 매우 높게 나왔으나 CTR 및 ROAS는 좋은 지표를 보여주었고,
이에 따라 타겟을 계속 축소하여 초기 전환 고객을 확보하는 전략으로 광고를 집행하였습니다.
( 그 후 2주일 데이터 )
예산을 추가하여 홈페이지 유입 유저 리타겟팅 세트를 추가하였고,
기존 광고 세트는 자기잠식이 일어나지 않게 타겟을 분리하였습니다.
이렇게 세팅 후 2주 간의 데이터인데요,
CPM 약 900원 감소, CTR 약 220% 증가, ROAS 약 20% 증가하였습니다.
이 정도 지표라면 광고를 유지할수록 수익률은 계속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여,
신규 유저 확보 + 이탈 유저 후킹 + 기존 유저 CRM
총 3가지로 광고를 나누어 운영하자는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 그 후 2주일 데이터 )
예산을 확보하여 총 3가지 광고 세트로 나누었고,
각자 타겟이 겹치지 않도록 타겟 분리하여 운영한 결과입니다.
신규 유입 광고로 인해 CPM 및 CTR은 일부 줄었으나
높은 ROAS와 매출 볼륨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 그 후 3주일 데이터 )
현재는 다음과 같이 운영중입니다.
1. 상단 : 이탈 유저 리타겟팅 광고
2. 중단 : 신규 유저 유입 광고
3. 하단 : 기존 유저 CRM 광고
전체적으로 수익률이 매우 높지는 않지만,
각 광고들이 별개의 목표를 갖고 겹치지 않게 운영된다면
단일 광고 캠페인으로도 충분히 지표 개선이 가능하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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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등록
호호호
2024.08.12 22:21
Ctr 220%가 어떻게 나온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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