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광고의 핵심 - '메인키워드와 세부키워드 전략'
마케터 이미지
최미주 마케터
2024-07-10

조회수 : 556

댓글 0

안녕하세요.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성과개선하는 마케터,

최미주AE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광고의 핵심인 '키워드  활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워링크는 CPC방식으로 클릭당 과금되는 방식입니다. 

쉽게 말해 1회 클릭당 돈이 빠져나가는 방식이죠. 

그렇기때문에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서 광고의 효율을 높이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메인키워드

- 메인키워드는 말그대로 메인급키워드입니다! 

업종이나 혹은 주력상품/서비스의 직관적인 명칭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서 수제 유자청을 판다고 하였을 때 

메인키워드는 수제 유자청 , 유자청이 됩니다. 


세부키워드 

- 세부키워드는 메인키워드를 더 세부적으로 쪼갠 키워드입니다.


예를 들어서 유자 농축액, 스틱형 유자차, 향이 좋은 유자차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팁을 말씀드리자면!

이렇게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메인키워드를 검색했을때 나오는

키워드들을 참고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팁으로는! 

메인키워드 +  가격, - 브랜드, -추천 


예를 들어서, 

유자청 가격, 유자청 브랜드, 유자청추천 등 


이렇게 활용하시면 키워드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네이버 파워링크광고의 핵심인 메인키워드와 세부키워드 전략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광고주님과 끊임없는 소통으로 

광고의 효율을 높이는 마케터,

최미주AE였습니다.


댓글

0

최미주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oyoung256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