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 품질지수 높이는 방법. 이렇게만 하세요 !

작성자 이혜림
작성일 2024.08.14
조회수 598

안녕하세요 ! 광고컨설팅 4팀 이혜림 AE 입니다 :)

 

네이버에서 광고를 진행하시면서 아래와 같은 막대기를 많이 보셨을텐데요 ! 아래 사진에 보이는 건 품질지수라고 합니다.


품질지수란 내 광고가 다른 광고와 비교해서 얼마나 검색 사용자의 의도와 요구를 충족하고 있는가를 나타낸 것으로 품질지수를 통해 내 광고의 상대적 품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saedu.naver.com/help/faq/ncc/view.naver?faqSeq=89

 

네이버는 품질지수가 6~7칸이 되면 해당 소재 또는 광고가 신뢰도가 높다고 판단합니다. 따라서 품질지수가 높다고 판단이 되면 노출 순위가 높아지고 광고비가 낮아집니다.

 

품질지수를 높이기 위해 많은 광고주분이 입찰가를 올리기, 상품명 최대한 길게 작성하기 등 여러 방식을 이용하고 계시는데요, 이러한 방법들로는 절대 품질지수를 높이는 데 좋은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품질지수를 높일 수 있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카테고리 변경

네이버 품질지수를 올리기 위해 카테고리 변경을 해야 하는 이유는 검색 결과에 더 적합하고 정확한 노출을 확보하기 위해서입니다. 올바른 카테고리에 등록되어 있으면 해당 카테고리에 맞는 키워드와 검색어에서 더 잘 노출되며, 사용자에게도 더 관련성 높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네이버 쇼핑에서 카테고리 설정에 따라 상품의 노출 순위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노출을 위해 지금 바로 카테고리를 점검하고, 혹시나 우리의 카테고리가 경쟁사와 비교하면 잘못 설정되어 있는 것 같다면 카테고리 수정  변경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   해시태그 입력

해시태그는 우리의 상품이나 서비스의 주제를 명확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네이버 검색엔진이 해당 상품이나 서비스가 어떤 주제와 관련이 있는지 더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결과적으로 더 적합한 사용자에게 노출되도록 해줍니다. 따라서 해시태그를 잘 입력하는 것은 네이버 품질지수를 높이고 더 많은 고객을 유도하는 데 중요한 전략입니다


3. 상세페이지에 직접 텍스트 넣기




출처: https://brand.naver.com/hillspet


상세페이지에 텍스트를 같이 작성하시면서 자연스럽게 주요 키워드를 포함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네이버 검색엔진이 해당 페이지의 주제를 더 잘 이해하게 해주어 관련 검색어에 대한 노출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네이버의 검색 알고리즘은 중복된 컨텐츠 보다 원본 컨텐츠를 선호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 검색 결과에서 상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렇게 네이버 품질지수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위와 같은 방법으로 품질지수를 유지하여 더 효율적인 광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다른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 


https://inside.ampm.co.kr/ae-hlim/?baepo=hl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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